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11.20 10:19

인상 개선 도움, 남성 반영구 메이크업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눈썹은 모양, 굵기, 채도만 바뀌어도 인상이나 분위기가 달라 보일 수 있는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체 부위이다. 

특히 남성들은 평소 메이크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눈썹에만 신경을 써줘도 인상에 변화를 줄 수 있어, 숱이 적거나 자신의 얼굴과 조화롭지 않은 눈썹 모양을 교정하기 위해 반영구 눈썹 문신을 이용하는 추세이다.

반영구 눈썹 메이크업은 눈썹의 결을 따라 한 올씩 터치하여 잉크를 주입하는 기법으로, 마취크림을 도포한 후 진행하여 통증이 적고, 자연스러운 눈썹 교정을 기대할 수 있다. 

▲ 단아의원 이은지 대표원장

이는 1회성 시술의 효과가 장기간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메이크업이 지워질 때까지 부자연스러운 눈썹을 유지해야 하거나, 문신 제거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시술 전 시술 경험이 많고, 개인 맞춤 디자인을 진행하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반영구 눈썹 메이크업은 의료법상 ‘의료행위’에 해당되므로 의료진이 있는 의료기관이 아닌 곳에서 진행하는 것은 불법이며, 불법 시술 기관에서 시술 받을 경우 부작용이나 감염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을지로피부과 단아의원 이은지 대표원장은 “남성분들은 눈썹만 깔끔하게 정리하고 라인을 채워주면 인상이 또렷해지면서 자연스럽게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라며 “만족도 높은 결과를 원한다면 자신에게 맞는 눈썹 디자인을 잡아주는 곳을 찾아야 하며, 부작용이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의료진이 있는 의료기관에서 시술 받을 것을 권장 드린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