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0.11.16 09:59

‘집사부일체’ 5년 만에 본업 복귀 이승기, 윤종신과 콜라보 ‘뻔한 남자’ 무대 최초 공개

▲ SBS ‘집사부일체’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SBS ‘집사부일체’ 사부로 변신한 이승기가 특유의 성실함과 꾸준함으로 진한 울림을 전했다. 

이날 오프닝에서는 새롭게 리모델링한 이승기의 집이 최초 공개돼 관심을 모았다. 간단히 아침식사를 하며 멤버들을 기다리던 이승기는 카메라가 어색한 듯 “’나 혼자 산다’는 어떻게 찍는지 모르겠다”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양세형, 신성록, 차은우, 김동현이 “다시 봐도 좋다”라며 집으로 들어섰다.

멤버들은 거실부터 방송 모니터링을 하는 미디어룸, 드레스룸까지 집 곳곳을 둘러봤고, 정갈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는 물론 각종 소품들이 깔끔히 정리되어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승기는 “집에 와도 자꾸 할 게 자꾸 보이지 않냐. 그걸 방치해두는 것 자체가 스스로 게을러지는 느낌이더라”라면서 “집에서만큼은 쉬고 위안을 받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라며 운동 기구로 가득했던 전의 집을 새롭게 바꾼 이유를 밝혔다.

이후 멤버들은 ‘이 사람으로 하루를 산다면 누구로 살아보고 싶은가’라는 질문에 대해 답했다. 양세형은 빌 게이츠의 아들, 이승기는 빌 게이츠라고 답한 가운데, 차은우는 이승기를 꼽으며 “형도 (저처럼) 데뷔 초에 했던 고민은 뭘까. 최근 고민이 있으면 비슷한 길을 걸어온 선배들은 어떻게 극복했을까”라면서 “녹화 시작부터 끝까지 지칠 때도 있는데 형이 나서서 파이팅할 때는 진짜 멋있고 배워야겠다 생각했다”라고 했고, 멤버들 역시 이에 공감했다. 

이어 제작진은 “이승기 사부의 하루를 살아보겠다”라고 했고, 양세형은 “나 그냥 피시방 가면 안 돼?”라며 무단이탈을 시도해 웃음을 안겼다. 그런 양세형은 “(승기는) 되게 열심히 산다. 다시 신인으로 돌아가서 처음부터 시작해도 몇 년 뒤에 다시 이 자리에 올 것이라고 얘기한 적 있다”라며 이승기의 근면 성실함에 대해 칭찬했다.

차은우는 이승기 추천서를 준비, 신인상을 싹쓸이했던 데뷔 당시부터 2018 SBS 연예대상 등 각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약한 그의 다양한 이력을 읊었다. 이를 듣던 이승기는 “스스로는 정말 끼가 없다고 생각했다. 20대 때는 천재를 동경하면서 시간을 보낸 것 같다”라면서 자신이 출연한 방송을 네다섯 번씩 돌려봤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1박 2일’에서 강호동의 질문에 재치 있게 대답해 화제가 됐던 일화를 언급했다. 이승기는 “그날만 물어본 게 아니다. 그 장면을 모니터하는데 어색한 미소를 짓고 있는 내가 싫더라”라며 준비와 노력 끝에 얻어낸 결과임을 밝혀 감탄을 자아냈다. 

멤버들은 이승기의 하루 일상을 살펴봤다. 이승기는 소금물 가글로 시작해 발음 연습, 체력을 키우기 위한 크로스핏 훈련 등으로 꽉 찬 일정표를 공개해 멤버들을 놀라게 했다. 이후 이승기는 멤버들과 함께 크로스핏에 나섰다. 이승기는 “모니터링을 하다 보면 나의 지친 표정을 볼 때가 있다. 그런 모습을 볼 때 프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리마인드 하는 마음으로 시간이 될 때 무조건 온다. 내가 힘들다고 하는 순간 모두가 힘들어진다고 생각한다”라며 성실함은 물론 책임감 강한 모습을 드러냈다. 

이후 멤버들은 이승기의 제안으로 특별한 미팅에 함께 참석하기로 했다. 이승기는 “앨범 준비를 하며 곡을 받고 싶은 선배님이다”라며 미팅의 목적을 밝혔다. 미팅의 주인공은 1년 만에 방송에 복귀하는 반가운 얼굴 윤종신이었다. 근황을 전한 윤종신은 고생길을 자처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 “지친 것도 있었다”라면서 “20년 동안 방송에 안 나온 적이 없다. 감사하면서도 좀 지치더라. 사람들 시야에서 사라지고 싶은 생각이 있었다. 공황장애까진 아니지만 번아웃이 왔다”라고 답했다. 

이어 이승기와 멤버들은 윤종신의 곡을 받기 위한 본격적인 설득을 시작했다. 이야기를 듣던 윤종신은 “연기, 예능을 하면서 앨범을 내는 게 힘들지 않냐”라고 물었고, 이승기는 “연기, 음악, 예능 세 분야가 너무 다 좋다. 2년 넘게 고민하다가 내린 결정. 기왕 이렇게 온 기회 좀 더 열심히 해서 부지런히 가자 마음먹었다”라고 전했다. 그런 그는 윤종신에게 곡을 부탁한 이유에 대해서는 “말을 하는, 이야기가 있는 노래가 하고 싶었다”라고 답했다. 이는 ‘노래는 이야기’라고 생각해온 윤종신을 흐뭇하게 했고, 윤종신은 이승기에 대해 “작곡가로서 탐나는 보컬이다”라며 함께 곡 작업을 하기로 결정했다.

이어 윤종신과 함께 작업한 이승기의 신곡 ‘뻔한 남자’ 무대가 최초로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승기는 특유의 허스키한 보이스와 압도적인 고음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