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0.11.15 14:26

블랙핑크 제니, 11월 개인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 화사 2위·리사 3위

▲ 블랙핑크 제니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마마무 화사 3위 블랙핑크 리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0월 14일부터 2020년 11월 14일까지 걸그룹 개인 53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9,856,628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75,469,921개와 비교하면 85.3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20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마마무 화사, 블랙핑크 리사,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채영, 트와이스 지효, 블랙핑크 지수, 트와이스 사나, 블랙핑크 로제, 마마무 솔라, 트와이스 정연, 여자친구 은하,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슬기, 트와이스 미나, 트와이스 모모, 트와이스 다현, (여자)아이들 우기, 에스파 윈터, 오마이걸 아린, 여자친구 엄지, 여자친구 소원, 오마이걸 유아, 이달의소녀 츄, 마마무 문별, 마마무 휘인, 여자친구 유주, 에스파 카리나, 이달의 소녀 희진, 우주소녀 여름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1,355 미디어지수 845,606 소통지수 944,376 커뮤니티지수 1,075,6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46,95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919,492와 비교하면 5.80% 상승했다.

2위,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904,618 미디어지수 1,176,568 소통지수 712,817 커뮤니티지수 988,9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82,99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15,521과 비교하면 50.39% 상승했다.

3위, 블랙핑크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7,858 미디어지수 799,212 소통지수 719,354 커뮤니티지수 786,6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03,0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57,564와 비교하면 57.73% 상승했다.

4위, 트와이스 나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279,990 미디어지수 784,297 소통지수 641,199 커뮤니티지수 1,253,3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8,86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60,469와 비교하면 289.08% 상승했다.

5위, 트와이스 채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4,803 미디어지수 480,310 소통지수 589,103 커뮤니티지수 559,8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4,0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60,050과 비교하면 1035.9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75,469,921개와 비교하면 85.3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9% 하락, 브랜드이슈 361.91% 상승, 브랜드소통 2.96% 하락, 브랜드확산 163.63%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0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섹시하다, 사랑스럽다, 도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패션, 솔로, 유튜브 '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0.08%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