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11.12 10:30

프리미엄 사과 엔비사과, 젊은 소비층 공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스몰 럭셔리’ 트렌드 확산으로 과일 하나를 먹더라도 품질과 맛을 꼼꼼히 따져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 가운데 프리미엄 사과인 ‘엔비사과’가 젊은 소비층 공략에 성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엔비사과는 GAP인증시설인 농산물유통센터에서 7단계의 세척공정과정 거치는데, 기포세척, 샤워세척, 브러쉬세척, 냉풍건조, 살균세척, 탈수, 선별 포장의 단계를 통해 프리미엄 엔비사과로 거듭난다.

이 모든 과정에 압상의 위험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과정을 지나면서 비파계 당도검사와 영상카메라 판독으로 외부색택과 결점 판정과 중량 선별로 이어진다.

엔비사과 관계자는 “올해 기상상황 일조량 부족으로 과일의 당도 외 품질 저하를 우려했으나, 엔비사과는 품종 고유의 맛과 최신 선별과정으로 신선함을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개별포장의 세척 엔비사과는 홈쇼핑과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