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4.01.10 13:21

메이트 정준일 신보 티저 공개.. 유희열, 윤종신 참여

오늘 16일 본인이 전곡 작사, 작곡한 정규 2집 '보고싶었어요' 발매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가수 정준일이 정규 2집 앨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10일 정오 네이버 뮤직에는 유희열, 윤종신, 조정치, 장윤주, 디어클라우드, 엔지니어 강효민, 재즈피아니스트 송영주, 베이시스트 서영도, KBS라디오 윤성현 프로듀서, 생선 작가의 인터뷰 영상이 담긴 정준일 정규 2집의 티저 영상이 게재됐다.

기존의 다른 가수의 티저 영상과는 다르게 평소 친분이 두터운 지인들이 출연하여 정준일의 음악에 대한 코멘트를 짧게 짧게 편집한 영상으로, 따뜻한 이야기부터 재치 넘치는 멘트까지 정준일을 아끼는 그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유희열은 "제일 기대되고 두렵기도한 존재이다"라고 표현할 만큼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 오는16일 새 앨범을 발표하는 정준일 (엠와이뮤직엔터테인먼트 제공)

정준일의 정규2집은 국내 최정상급 세션인 서영도, 홍준호, 신석철 외에 재즈피아니스트 송영주, 20인조 오케스트라가 참여하였으며, 펫 메스니, 류이치 사카모토, 마이클 브렉커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과 작업한 강효민 엔지니어가 함께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오는 1월 16일 발매되는 정준일 정규 2집 ‘보고싶었어요’는 본인이 직접 전곡 작사, 작곡 하였으며, 총 10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예약판매를 시작하자 판매순위 1위를 기록하여 정준일의 저력을 과시하였으며, 현재까지도 높은 순위에 랭크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