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0.11.10 10:32

미국 대표 음악 잡지 롤링스톤 코리아 한국 론칭

▲ 이엘이미디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미국 음악 출판업계 1위인 롤링스톤 매거진(Rolling Stone Magazine)이 롤링스톤 코리아 론칭을 앞두고 있다.

롤링스톤 코리아 측에 따르면 “50년 넘게 대중음악의 주역을 이끈 멀티미디어 매체인 롤링스톤은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잡지, 디지털, 모바일, 소셜 및 체험 마케팅, 최신 음악 리뷰, 정치 논평, 저널리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발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이번에 론칭되는 한국어 버전의 롤링스톤 코리아는 오리지널 콘텐츠와 함께 케이팝 산업을 다양하고 깊이 있게 관찰할 수 있는 콘텐츠 들을 제공할 것이며 또한, 활발한 영상 콘텐츠들을 유튜브 채널로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출시는 독일, 호주, 일본 등에서 이미 성공적인 롤링스톤 매거진 발매 대열에 합류해, 한국은 12번째 국제판이 된다.

롤링스톤 코리아는 e.L.e Media (이엘이 미디어)가 Rolling Stone (롤링스톤)의 모회사인 Penske Media (펜스케 미디어)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2020년 11월부터 사업을 시작하며 이번 12월부터 2개월 단위로 인쇄판, 디지털 및 비디오 콘텐츠, 이벤트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롤링스톤 코리아를 론칭하는 이엘이 미디어(e.L.e Media)의 창업자 겸 CEO인 레이 대표는 “롤링스톤과 같은 상징적인 브랜드를 국내 첫 론칭 함으로서, 국내외 다양한 독자들에게 우리만의 음악/문화 콘텐츠로 다가갈 것을 생각하니 무척 기쁘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케이팝'이라는 장르를 토대로 뮤직 비지니스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교류에 앞장서며 '음악'으로 하나가 되는 '문화 세계화'를 꿈꾼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에 롤링스톤 최고운영책임자(COO)인 거스 웨너는 “지난 몇 년간 한국 음악의 국제적인 인기와 성공은 롤링스톤 브랜드를 시장에 출시하는데 대한 우리의 관심을 키웠다”고 언급했다. 이어 “우리는 롤링스톤이 잘 알려진 독자적인 콘텐츠와 세계 최고 수준의 라이브 이벤트를 한국 독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흥분된다”고  이번 론칭에 대한 큰 기대를 전했다.

한편, 케이팝뿐만 아니라 패션/뷰티 등 다양한 트렌드를 주도하는 아트&문화 매거진을 표방하며 국내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구성을 선보이는 e.L.e Media (이엘이 미디어)의 콘텐츠는 이엘이 웹 매거진,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