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0.11.09 09:39

지니 뮤직컬러 캠페인, ‘PLAY YOUR COLOR’, “나의 뮤직컬러를 시현하다” 프로모션

▲ 지니뮤직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MZ세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시하는 오감마케팅이 활기를 띠고 있다.

음악과 컬러를 매칭한 초개인화 비주얼 큐레이션 음악서비스 ‘뮤직컬러’를 런칭한 지니뮤직은 ‘시현하다 레코더즈’와 손잡고 “나의 뮤직컬러를 시현하다” 프로모션을 열었다. 

“나의 뮤직컬러를 시현하다” 프로모션에 참여한 ‘시현하다 레코더즈’는 1824세대의 워너비 브랜드로 자신의 소중한 순간을 편안한 분위기에서 기록하는 대화형 오프라인 사진관을 운영하고 있다.

지니뮤직과 ‘시현하다 레코더즈’는 각 사의 강점을 부각한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오프라인 매장과 SNS에 열고 개성 있는 나만의 사진을 만들기 원하고, 나만의 음악을 사랑하는 1824세대들을 만난다.

11월 지니뮤직과의 프로모션으로 ‘시현하다 레코더즈’ 매장을 찾은 고객들은 ‘방금 촬영한 배경 컬러를 음악 컬러로 느껴보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배경 컬러로 만들어진 지니 음악감상 100회권을 선사받게 된다.

한편 ‘시현하다 레코더즈’는 11월 ‘이 달의 색’으로 지니 브랜드 컬러인 블루를 정해 고객이 블루를 자신의 사진 촬영 배경색으로 지정할 경우 촬영사진 추가 프린트와 지니 스마트음악감상 1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지니뮤직은 오프라인 매장의 체험프로모션을 넘어 SNS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지니뮤직은 오는 22일까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지니뮤직 뮤직컬러 서비스화면을 올린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시현하다 레코더즈’의 대표 작가인 ‘시현’작가의 촬영권과 지니 스마트음악감상 6개월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지니뮤직은 MZ세대와 음악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오는 19일까지 콘텐츠제작기업 ‘봉봉(VONVON)’과 함께 심리테스트 ‘내가 아이돌 COLOR로 데뷔한다면?’ 프로모션을 연다. 이 프로모션에 참가하면 7가지 심리테스트로 나의 데뷔캐릭터와 뮤직컬러를 찾을 수 있다.

심리테스트를 기반으로 나의 성격에 딱 어울리는 추천음악도 들을 수 있다. 해당 컬러 심리테스트는 런칭 일주일만에 13만명이 넘는 참여하는 등 고객반응이 뜨겁다. 레트로 감성을 살린 ‘지니 슈퍼 색연필’과 한정판 앨범 아트 컬러링북 증정하는 이벤트도 반응이 좋다. 이 이벤트는 지구화학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됐다.

지니뮤직 이상헌 전략마케팅단장은 “음악의 매력을 색채의 매력으로 표현하는 뮤직컬러 큐레이션 서비스를 보다 많은 MZ세대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감각적인 체험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이 나만의 뮤직컬러 만나고 지니의 뮤직컬러 큐레이션을 즐기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