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0.11.07 12:29

'펜트하우스' 엄기준, "냉혈한의 본색이 드러난다!"... 누군가를 향한 분노?

▲ SBS ‘펜트하우스’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SBS ‘펜트하우스’ 엄기준이 살기 어린 눈빛을 드리우며 서늘한 분노를 표출하는 ‘냉혈 본색’ 현장이 공개됐다.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극본 김순옥/연출 주동민/제작 초록뱀미디어)는 100층 펜트하우스의 범접불가 ‘퀸’ VS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욕망의 ‘프리마돈나’ VS 상류사회 입성을 향해 질주하는 ‘여자’가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부동산과 교육 전쟁을 담은 드라마다.

‘펜트하우스’에서 엄기준은 심수련(이지아)의 남편, 주석훈(김영대), 주석경(한지현)쌍둥이 아빠이자 건축뿐만 아니라 부동산에도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는 주단태 역을 맡았다. 극중 주단태는 한 치의 흐트러짐이나 구설도 용납하지 않는 강박증이 심한 냉혈한의 피가 흐르는 인물로, 등장할 때마다 소름을 유발시키고 있다.

이와 관련 엄기준이 섬뜩함이 느껴지는 눈빛을 드리운 채 날 서린 ‘냉혈한’의 본색을 유감없이 발산한 현장이 포착돼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극중 건축회사 사무실에서 주단태가 누군가와 통화를 시도한 후 분노를 표출하는 장면. 범접불가 냉기 카리스마를 분출하면서 무언가를 골똘하게 생각하던 주단태는 통화 내용이 마음에 들지 않는 듯 광기 어린 표정을 지으며 살벌함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방송분에서는 주단태가 과거 심수련의 아이 아빠인 남자를 죽인데 이어, 심수련의 친딸인 민설아(조수민)를 신생아 시절에 다른 사람의 딸 주혜인(나소예)과 바꿔치기했던 악행이 낱낱이 드러났다. 더욱이 주단태는 천서진(김소연)과 위험한 밀회까지 즐기는 모습으로 충격을 안겼던 터. 4회 엔딩에서는 주단태가 자신에게 저지른 악행을 알게 된 심수련이 남편 주단태와 천서진의 밀회를 목격하는 장면이 담겨 긴장감을 드리웠다. 과연 앞으로 주단태의 계략과 악행은 어디까지 이어지게 될지, 주단태를 향한 심수련의 복수가 시작될지 궁금증이 치솟고 있다.

특히 엄기준은 ‘악의 결정체’ 주단태를 눈빛부터 제스처, 감정선에 이르기까지 완벽하게 표현하며 한 장면 한 장면마다 충격을 선사, 안방극장을 몰입시켰다. 아내 심수련에게는 다정다감한 남편의 모습이었던 주단태의 숨겨진 이면들을 한 치의 오차도 없는 디테일한 연기력으로 선보이면서 뜨거운 호평을 얻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엄기준은 매 장면마다 엄청난 집중력으로 열연을 펼쳐 단숨에 스태프들을 숨죽이게 만들고 있다. 또한 엄기준은 촬영 내내 감독, 스태프들과 의견을 나누는 가하면 촬영 후 모니터링까지 세심하게 체크하는 등 열정을 쏟아내며 완성도 높은 장면을 탄생시키고 있다.

제작진은 “주단태라는 인물은 탁월한 연기력을 지닌 엄기준이어서 표현 가능한 캐릭터라고 생각한다”라며 “주단태의 야심 가득한 욕망의 끝은 어디일지, 마지막까지 본인의 욕망을 지키며 살아갈 수 있을지 앞으로를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 5회는 오는 9일(월) 밤 10시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