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0.10.28 16:34

‘관찰카메라 24’, 블랙핑크 뮤직비디오 속 핫한 그 한복... 색다른 한복 디자이너 만나다

▲ ‘관찰카메라 24’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28일 방송되는 채널A ‘관찰카메라 24’에서는 ▶6년을 기다린 진안 인삼의 수확 현장 ▶블랙핑크의 의상으로 유명한 한복 디자이너 ▶한국 밥상에 빠질 수 없는 광천 새우젓을 소개한다.

# 관찰의 눈 – 6년의 기다림! 가을 보약 ‘진안 인삼’

쌀쌀한 이맘때가 되면 많은 이들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인삼을 찾는다. 전북 진안군은 인삼의 재배지로 유명한 지역 곳 중 하나다. 진안은 평균 해발고도 400m 이상의 고원지대에서 인삼을 재배한다. 일교차가 큰 곳에서 온갖 풍파를 견디며 자라, 다른 인삼에 비해 단단한 것이 특징. 게다가 저농약 무비료 농법으로 생산되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그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기나긴 기다림의 시간 끝에 만날 수 있는 인삼. 심기 전 밭 관리부터 까다로운 인삼은 2년 동안 아무것도 심지 않은 밭을 관리 한 후 인삼을 심어 본격적으로 6년간 키워야 만날 수 있다.

진안 인삼은 조직 밀도가 높아 사포닌 함량과 인삼 고유의 향을 오래 간직한다. 그래서 찌고 말리는 홍삼으로 만들 때 특히 제격이다. 또한 지역 농협과 연계해 유통단계를 줄여 시중보다 저렴하다. 6년 기다려 만나는 가을 보양식, 진안 인삼의 A부터 Z까지 모든 걸 관찰한다.

# 스토리잡스 – 배꼽티 한복으로 화제! 블랙핑크 한복 디자이너를 만나다

K-Pop 사상 최단기 6억뷰 돌파!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또 신기록을 달성한 가운데, 뮤직비디오 속 한복도 인기 급상승 중이다. 전세계 팬들의 리액션 영상에선 한복에 대한 감탄이 끊이질 않으며, 커버 댄스 영상에선 아예 한복을 입고 등장하기도 한다. 뮤직비디오 속 한복의 제작자는 2018년 브랜드를 론칭한 김단하 디자이너다. 뮤직비디오 속 한복은 가슴 가리개가 크롭 탑으로, 무관이 입던 공복인 철릭이 짧은 재킷으로 변하는 등 현대적이지만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단하 디자이너는 중국어를 전공한 카지노 딜러 출신으로, 해외여행 시 즐겨 입던 한복이 외국인들을 감탄시키는 것을 보고 한복의 가능성을 발견했다. 이러한 안목 덕분에 업계 진출 2년 만에 블랙핑크와 기적적인 협업을 이뤄냈고 현재는 한복의 세계적 진출에 앞장서고 있다.

# 먹방여행 – 김장철 필수 아이템! 광천 토굴 새우젓의 모든 것

곰소, 강경과 더불어 국내 대표 새우젓 시장 중 하나인 광천토굴새우젓시장. 광천의 토굴은 자연이 만들어낸 저장 창고다. 토굴은 14~15도의 온도와 85%의 습도가 일정하게 유지되어 새우젓의 깊은 맛을 이끌어낸다. 새우젓은 잡히는 시기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다. 오월에 잡은 새우로 만든 오젓, 유월에 잡은 새우로 만든 육젓, 가을에 잡은 새우로 만든 추젓 등 모두 깊은 맛을 자랑한다. 특히 육젓은 새우의 살이 가득 차있어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6년을 기다린 진안 인삼의 수확 현장과 블랙핑크의 의상으로 유명한 한복 디자이너, 한국 밥상에 빠질 수 없는 광천 새우젓에 대한 이야기는 오늘 저녁 8시 10분 채널A ‘관찰카메라 24’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