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20.10.26 11:21

'킹덤2', 제2회 아시아콘텐츠어워즈 3개 부문 수상 "기쁜 소식 감사"

▲ 넷플릭스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넷플릭스(Netflix)의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시즌2가 제2회 아시아콘텐츠어워즈에서 3개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019년에 신설돼 올해 2회를 맞는 아시아콘텐츠어워즈는 아시아 전역의 우수한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17개국에서 각국을 대표하는 75편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예심과 본심을 거쳐 총 10개 부문, 11개 상이 수여됐다. 부산국제영화제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킹덤' 시즌 2는 남자 배우상 주지훈, 작가상 김은희, 기술상 매드맨포스트(VFX) 등 총 세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실시간 화상 연결로 수상 소감을 전한 배우 주지훈, 김은희 작가, 매드맨포스트의 류건희 팀장은 각각 “'킹덤'을 만든 넷플릭스, 김성훈 감독, 박인제 감독, 김은희 작가님과 수많은 동료배우, 제작진들께 감사드린다. 차기작 촬영 중에 이렇게 기쁜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하고, 더욱 좋은 작품으로 찾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주지훈), “3년 넘게 함께해주신 넷플릭스, 김성훈, 박인제 감독님 감사드린다. 이제는 한 가족이 된 배우진들 모두 끝까지 완주할 수 있기를 바라고, 힘든 현장을 묵묵히 지켜주신 스탭 여러분에게 부끄럽지 않은 대본을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김은희), “앞으로도 콘텐츠의 한 일부로서 더 좋은 그림을 시청자에게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매드맨포스트가 되겠다"(류건희)며 '킹덤' 시즌2에 대한 시청자의 사랑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킹덤' 시즌2는 신선한 소재와 강력한 스펙터클로 '왕좌의 게임', '워킹 데드' 등에 비견되며 "지금까지의 좀비물 중 최고라고 할 수 있다”(Forbes), “이 정도로 강렬할 줄은 몰랐다”(Decider), “기대치를 뛰어넘었다”(TheCinemaholic), “지난 시즌이 남긴 ‘떡밥(복선)’들을 남김없이 ‘회수’하면서도 보다 근원적인 질문을 향해 거침없이 달려간다. 짜임새 있는 서사와 폭발적인 액션이 돋보인다” (경향신문 김지혜 기자), “지난 시즌의 서사를 이어가면서도 확실하게 변주됐다. 시즌1의 주역에 새 캐릭터들이 더해져 더욱 탄탄해진 라인업과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였다”(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등 국내외 언론의 호평과 함께 전 세계에 K-좀비 신드롬을 일으킨 작품이다. '킹덤' 시즌2의 아시아콘텐츠어워즈 수상은 넷플릭스의 투자로 탄생한 높은 퀄리티의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가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으며, 국제 시상식에서 처음으로 결실을 맺기 시작한 유의미한 성과다.

죽은 자들이 살아나 생지옥이 된 위기의 조선, 왕권을 탐하는 조씨 일가의 탐욕과 누구도 믿을 수 없게 되어버린 왕세자 창의 피의 사투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시즌1과 시즌2는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