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0.10.23 11:50

'KCON:TACT season 2’ 유튜버 대도서관-윰댕-KARD-TOO-베리베리 등, K팝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들 출격

▲ ‘KCON:TACT season 2’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CJ ENM(대표 허민회)과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함께 개최하는 세계 최대 온라인 K컬쳐 페스티벌 ‘KCON:TACT season 2 (이하 ‘케이콘택트 시즌 2’)’가 오늘부터 3일간 화려한 콘서트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지난 16일(금) 시작된 ‘케이콘택트 시즌 2’는 K팝 아티스트와 인플루언서들이 성공적으로 콜라보레이션해 다채로운 K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글로벌 팬들에게 소개했다. 특히 지난 월요일부터 어제까지 패션과 뷰티, 게임, 만화, 인디뮤직 등 다양한 K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콘텐츠로 색다른 묘미를 선사했다. 

먼저 어제(22일) ‘KCON STUDIO X DIA TV’의 콘텐츠가 마지막으로 공개되어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K푸드 키친 아바타 with 아이즈원’ 콘텐츠와, ‘AB6IX(대휘 & 웅) X 조나단의 패션 상담소’ 등 이채로운 콘텐츠로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특히 유튜버 대도서관과 윰댕, 그리고 KARD가 함께 솔직 담백 토크를 라이브 콘텐츠로 선보였다. KARD는 최근 멤버 제이셉의 군입대로 인해 3명이서 활동하고 있는 아쉬운 근황과 해외 투어를 가지 못하는 안타까운 마음을 털어 놓았다. 역대급으로 다양한 국적의 팬들이 채팅에 참여하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KARD는 최초로 지난 토요일(17일) 선보였던 ‘케이콘택트 시즌 2’ 무대를 최초로 다시 상영해 대도서관과 윰댕이 멋진 한복 의상과 황홀했던 혼합현실(MR) 무대에 대한 감탄을 쏟아 내기도 했다. 끝으로 KARD는 멤버 제이셉에게 인터넷 편지를 보내 달라고 당부해 훈훈한 케미스트리를 자랑했다. 

또한 ‘케이콘택트 시즌 2’의 묘미인 AR 언택트 팬미팅 ‘밋앳그릿’에는 EXID 하니의 매끄러운 진행과 TOO와 베리베리가 함께 해 뜨거운 열기를 이어갔다. 

오는 25일(일) ‘케이콘택트 시즌 2’의 대미를 장식할 TOO가 팬들과 온라인으로 먼저 만났다. 실시간으로 글로벌 팬들이 보내준 많은 메시지들을 읽은 TOO는 팬들과의 만남을 실감하며 기뻐했다. ‘TOO그램’ 코너에서는 해시태그 토크를 펼친 멤버들이 서로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 훈훈한 팀워크를 입증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TOO는 ‘케이콘택트 시즌 2’의 밋앤그릿에서만 볼 수 있는 AR 메시지를 팬들에게 보내며 아쉬운 작별을 고했다. 이어 베리베리는 오늘(23일) 선보일 무대에 귀여운 스포로 기대감을 높였다. ‘위키 릴레이’ 코너에서는 건어물남 멤버와 두피 미남과 팔꿈치 미남 등 멤버들 만이 알고 있는 아주 사소한 사실들을 폭로하며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 고삼차를 먹은 멤버를 맞추는 코너에서는 쓴 것을 잘 먹는 용승과 능청맞은 민찬이 놀라운 연기력으로 팬들과 멤버들을 멘붕에 빠뜨리기도 해 재미를 더했다. 

마지막으로 지식과 재미를 더하는 ‘Pop Up Class(팝업 클래스)’도 알찬 내용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어제(22일) 베리베리가 진행한 ‘영상촬영편집 클래스’에서는 ‘크리에이터돌’이라는 별칭답게 DIY 뮤직비디오를 직접 만들어 화제를 모았던 민찬이 영상 촬영과 편집에 대한 재능을 보여줬다. 특히 즉석에서 영상을 촬영해 편집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과정에서 카메라와 편집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다루는 민찬의 모습은 전문적인 면모가 물씬 드러났다. 짧은 시간 안에 하기 힘든 작업임에도 불구하고 강의 말미 영상을 완성한 베리베리는 사흘 간의 뜻 깊었던 팝업클래스의 유종의 미를 거뒀다. 

한편, 전세계가 함께하고 있는 ‘케이콘택트 시즌 2’는 앞으로 3일간 더 계속된다. 오늘 23일(금)부터 25일(일)까지 최정상 K팝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안방 1열에서 감상할 수 있는 고퀄리티 공연이 휘몰아칠 전망이다. 23일(금)에는 Mnet ‘로드 투 킹덤’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4팀의 보이그룹 원어스, 온앤오프, 더보이즈, 베리베리가 무대에 오른다. 이들은 새로운 조합의 유닛을 이뤄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무대를 준비했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24일(토)에는 AB6IX, 하성운, 김재환, 박지훈이 선보이는 특별한 무대가 기다리고 있으며, 마지막 25일(일)에는 CLC, 고스트나인, 이달의 소녀, 마마무, TOO가 화려하게 대미를 장식할 전망이다. 세계 최대 온라인 K컬쳐 페스티벌 ‘케이콘택트 시즌 2’는 유튜브 Mnet K-POP과 KCON Official 채널, 티빙(TVING),KT 시즌(Seezn)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