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0.10.16 14:40

'궁금한 이야기 Y' 골목식당 덮죽 표절 논란, 민아 씨의 덮죽을 훔쳐간 그들의 정체는?

▲ SBS '궁금한 이야기 Y'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골목식당 덮죽 표절 논란 속, 16일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민아 씨의 덮죽을 훔쳐간 그들의 정체를 알아보며 그들이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 밝혀본다.

SNS에 올라온 민아 씨의 호소문, 무슨 일이 있었나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포항 꿈틀로 편에 출연했던‘덮죽’가게 사장 민아 씨는 100여 가지의 레시피를 연구했고 수많은 시도 끝에 새로운 아이디어와 뛰어난 맛까지 더해진 <덮죽>을 만들어 백종원 씨의 극찬을 받았다. 그녀는 방송 이후로도 손님들의 맛 평가를 일일이 노트에 기록하며 여전히 덮죽의 맛을 개선해 가고 있다. 하지만 민아 씨에게 요즘 고민이 생겼다. 누군가가 그녀의 메뉴를 가져가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만들고, 상표권까지 신청한 것이다. 민아 씨는 해당 업체 대표 이 씨에게 내용증명서를 보냈지만 답이 돌아오지 않았고, 결국 SNS에 호소문을 올릴 수밖에 없었다. 

민아 씨의 덮죽을 훔쳐간 그들의 정체

며칠 뒤 이 씨로부터 아이디어를 뺏겼다고 주장하는 또 다른 업체가 등장했다. 젊은 여성들을 타겟으로 하는 음료를 판매하는 업체 대표는 작년 7월 신제품을 출시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이 씨가 같은 상품명으로 상표권 등록을 먼저 내 특허청에 이의 신청을 하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라고 했다. 결국 음료 업체 대표는 신제품을 출시하고도 광고를 적극적으로 할 수 없었다. 그렇게 1년이 지나고, 지난 밤 음료 업체 대표는 이 씨에게 연락을 받았다. 

SBS <궁금한 이야기 Y>는 금요일 밤 8시 55분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