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0.10.16 10:31

'케이콘택트 시즌2', 오늘(16일)부터 10일간 진행... 풍성한 행사 '눈길'

▲ CJ ENM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K-컬쳐 페스티벌 ‘KCON:TACT season 2’가 더욱 다채로운 무대와 풍성한 프로그램들과 함께 오늘(16일)부터 전 세계 한류 팬들을 찾아간다.

CJ ENM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함께 개최하는 온라인 기반 ‘KCON:TACT season 2 (이하 ‘케이콘택트 시즌 2’)’가 세부 프로그램을 공개하며 10일간 이어지는 여정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케이콘택트 시즌 2’에서는 ▲한류를 이끄는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K팝 콘서트와 밋앤그릿 (MEET & GREET) ▲다양한 K-컬쳐를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 KCON STUDIO X DIA TV ▲아티스트와 셀럽들의 재능기부 프로그램 Pop Up Class 등 다양하고 이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선을 보인다.

먼저 ‘케이콘택트 시즌 2’에서만 볼 수 있는 화려한 무대들로 꾸며진 ‘K팝 콘서트’와 ‘밋앤그릿’은 바로 오늘 밤부터 만나볼 수 있다. K팝 콘서트는 행사가 개최되는 금, 토, 일(16일~18일, 23일~25일)마다 총 6일에 걸쳐 진행된다. 공연은 지난 ‘케이콘택트 2020 서머’보다 1시간 앞당겨진 저녁 9시부터 자정까지(한국 시각 기준) 총 3시간 동안 라이브로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K팝 콘서트의 AR 무대는 '내 손 안의 KCON:TACT'를 컨셉으로, 아티스트와 무대 소품 등이 미니어쳐 형태로 구현돼 팬들의 공간에 아티스트가 들어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인 밋앤그릿은 ‘케이콘택트 시즌 2’가 개최되는 10일 내내 진행된다.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한 ‘Live KCON-er’들과 아티스트 간의 실시간 팬미팅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인터랙티브 신기술을 통해 물리적 시공간의 한계를 초월해 전 세계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계획이다.

오는 월요일(19일)부터 목요일(22일)까지는 다양한 K-콘텐츠를 국내외 한류 팬들에게 소개하는 라이브 프로그램 ‘KCON STUDIO X DIA TV Delivery (케이콘 스튜디오 바이 다이아 티비 딜리버리)’와 전문가 특강 콘텐츠 ‘Pop Up Class (팝업 클래스)’ 등 알찬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공개하며 뜨거운 열기를 이어간다.

패션, 푸드 외에도 게임, 웹툰, 인디뮤직 등 다양한 주제의 K-라이프스타일 관련 콘텐츠를 국내외 한류 팬들에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인 KCON STUDIO X DIA TV에는 여러 아티스트와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게임 크리에이터 재넌이 코칭하여 원어스의 서호, 이도, 건희가 제작진과 벌이는 포트리스 배틀로얄 게임대결, 온앤오프의 제이어스, 이션, 와이엇과 뷰티 크리에이터 씬님이 함께 하는 할로윈 타켓티드 메이크업, A.C.E가 진행하는 한국 유명 콘텐츠들에 녹여진 음식 레시피 토크와 발굴, AB6IX의 대휘와 웅의 ‘콩고왕자’ 조나단 패션 체인지 오버 프로젝트 등 색다른 K-컬쳐 관련 콘텐츠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인디뮤지션 6팀의 무대는 ‘케이콘택트 시즌 2’의 프리쇼에서 볼 수 있으며, '어썸피크닉' 컨셉으로 키즈 크리에이터 어썸하은의 시선으로 진행하는 아티스트들의 테마 인터뷰는 오리지널 콘텐츠물로 공개된다.

아울러 K팝 온라인 콘서트 최초로 아티스트와 셀럽들이 선보이는 재능기부 프로그램 Pop Up Class를 신설해 보다 풍부한 콘텐츠로 재미와 지식를 모두 전한다. 마법사 최현우와 에버글로우의 마술쇼, WOODZ(조승연)와 WEi의 스포츠 클래스, 방송인이자 동시통역사 안현모와 이은상의 랭귀지 클래스, 베리베리의 동영상 촬영·편집 등 다양한 주제로 아티스트와 셀럽들이 비대면으로 가르침을 선사하며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Pop Up Class가 진행되는 동안 출연진과 시청자 간 실시간 채팅을 통해 양방향 소통과 질의응답이 가능하며, 프로그램을 통해 모인 기부금은 유네스코를 통해 사회에 환원되어 의미를 더한다.

한편 ‘케이콘택트 시즌 2’는 오늘(16일)부터 25일까지 열흘간 개최된다. 국내에서는 유튜브 Mnet K-POP과 KCON Official 채널, 티빙(TVING), KT 시즌(Seezn)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료 멤버십 종류는 ‘케이콘택트(KCON:TACT)’와 ‘케이콘택트 플러스(KCON:TACT PLUS)’ 총 두 가지로 나뉜다. 두 멤버십 모두 K팝 콘서트와 ‘밋앤그릿’ 라이브를 시청할 수 있다. 단, ‘케이콘택트 플러스’ 멤버십은 행사 종료 후 VOD로 다시 보기 서비스와 새로운 서비스인 최대 4개 시점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멀티뷰 ‘팬 픽 캠(FAN PICK CAM)’이 추가로 제공된다. 가격은 ‘케이콘택트’ 멤버십은 2만 4천원, ‘케이콘택트 플러스’ 멤버십은 3만원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