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0.10.15 09:54

'도시어부2' 대상 어종이 참치? "참치를 배 위로 올리면 황금배지 드립니다"

▲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2’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도시어부들이 국내 첫 참치를 노린다. 

15일(오늘) 방송되는 채널A 예능프로그램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2’(이하 ‘도시어부2’) 43회에서는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이주연이 게스트로 나서는 가운데, 경남 고성에서 낚시 대결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진다. 

갈치 총무게 대결로 열린 이날 낚시에서는 또다른 대상어종이 등장해 시선을 집중시켰다고 한다. 그 주인공은 바로 참치로, 제작진은 “참치를 국내에서 잡은 적이 없다. 배 위로 올리시면 황금배지를 드리겠다”라고 말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고. 

이수근은 선장이 “어쩌다 한 번씩 잡힌다”라고 하자 믿기지 않는 듯 “참치가요? 통조림으로요, 아니면 물고기로요?”라고 질문해 폭소를 자아냈고, 좀처럼 ‘현실 고기’로 느껴지지 않는 대상어종으로 인해 현장은 일순간에 술렁이기 시작했다고 해 관심이 쏠린다. 

출항에 나선 도시어부들은 갈치 낚시에 집중하면서도 국내 참치 1호가 될 수 있다는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갈치를 날카롭게 베어 문 듯한 흔적들이 잇따라 발견되고, 바다에 알 수 없는 움직임이 포착되면서 비현실적으로만 느껴졌던 참치의 가능성을 열어두기 시작했다고. 

한시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 계속되던 그때, 심상찮은 입질을 받은 김준현이 “왜 이래? 뭐야, 뭐야!”를 외쳐 모두의 시선을 집중시켰다고 한다. 김준현이 “막 끌고 가는데? 치고 들어오는 거 봐. 이거 참치야?”라고 소리치자, 이태곤은 “크다, 크다!”라며 환호성을 펼쳤고 지상렬은 “대물 하나 보자”라며 부푼 희망을 드러냈다고. 

김준현에게 선상의 모든 이목이 쏠리면서 곧 열띤 응원과 함께 진땀나는 사투가 시작됐다고 전해져 본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과연 막내 김준현에게 모두가 기다리던 행운이 찾아왔을지, 15일 목요일 오후 9시 50분 채널A 예능프로그램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2’에서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