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10.12 15:58

정수리-원형탈모, 개개인에게 알맞은 치료법 적용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요즘 현대인들이 받는 스트레스가 급증하면서 어린 나이에도 정수리탈모나 원형탈모와 같은 탈모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은 물론 이제는 여성탈모 환자의 비율이 늘면서 여성탈모 역시 흔한 질환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특히 여름철을 시작할 때와 끝날 때 즈음 병원을 찾는 여성탈모 환자들이 늘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바로 무리한 다이어트가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 모락한의원 장민기 원장

날씬한 몸매를 만들고 싶은 마음에 아예 굶거나 한 가지 음식만을 먹는 무리한 식단의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의 경우 신체 밸런스가 흐트러지는 것은 물론 영양 결핍으로 인해 모발로의 영양 공급이 충분히 이뤄지지 않아 탈모 증상과 맞닥뜨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 급증하고 있는 여성탈모 환자의 경우 전반적으로 정수리의 머리숱이 줄어드는 형태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며, 동전 크기로 생겨나는 원형탈모를 겪는 환자도 많다고 한다.

이에 강남 모락한의원 장민기 원장은 “여성 탈모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탈모 원인을 제거함과 동시에 발모를 돕는 것이 관건으로 초기에는 정수리 탈모나 원형탈모 모두 경미한 증상을 보이나 심하면 머리카락 전체가 빠질 수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탈모가 일어나는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한 후 체계적인 탈모치료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평소 식생활습관에 대한 문진 및 생체활성도 검사와 사상체질, 체성분 검사 등 다양한 검진을 토대로 원형탈모에 대한 원인을 진단 해 개개인에게 알맞은 치료법을 적용하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된다. 

이에 장민기 원장은 “환자 체질별로 다른 탈모의 근본적 원인을 찾아내어 제거함으로써 조기에 탈모 원인을 찾아 치료한다면 탈모 치료와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