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10.12 10:02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2021년도 3월 학기 신·편입생 선발 전형 실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패션 단일 전공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이하 라사라)가 일반 대학 수시 전형 종료 이후 패션전공 선택과 진학에 대해 확고한 의지가 있는 학생들을 위한 1:1 패션 진학진로 멘토링과 함께 2021-3월 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선발 전형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올해 고교 3학년이 된 학생들을 비롯하여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휴학, 재학, 중퇴자 등 수시 전형 마감 이후 상반기 라사라 진로 진학 멘토링을 신청하여 참관한 대상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로를 통해 지원자가 증가하고 있어 학교에 문의 사항이 끊이질 않고 있다."라며 “학생들이 보다 정확한 정보를 통해 진학 및 진로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학습 플랜의 다변화, 다양한 경로의 멘토링 실시를 하여 학교 측의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2021-3월 학기 선발 전형은 체험학습, 입시자료, 대표전화, 방문상담 등을 통해 패션 진로진학 결정한 학생 및 수시 이후 해당 학교는 증가하는 원서 지원자에게 보다 나은 입시 전형을 제공하기 위해 입학 멘토와 함께 심사 준비 후 전년도 심사 기준으로 평가 진행하며, 패션전공에 적합한 우수한 인재를 우선적으로 선발하여 예비 신입생으로 입학 전까지 체험학습과 선행학습을 통해 준비하게 된다.

해당 학교는 정시, 수시의 개념을 없애고 매년 선발 전형을 통하여 성적 위주의 평가사항이 아닌 학생의 학업계획, 전공적합성, 학업 목표 및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진행하는 차별화 된 선발과정을 통하여 신입생들을 선발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패션디자인학 전공, 패션비즈니스학 전공자로 졸업 시 대졸자로 교육부 장관 명의 학사취득이 가능한 학교로,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졸업자 및 타 대학 재학·휴학·중퇴·졸업자,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등 패션디자인 전공, 패션비즈니스 전공을 희망하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