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0.09.29 16:23

‘관찰카메라 24’, 코로나19 신속대응 TF팀의 하루-일몰 뷰 맛집-수어 래퍼

▲ 채널A ‘관찰카메라 24’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오는 30일 채널A ‘관찰카메라 24’에서는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신속대응추진반과 최고의 노을 뷰를 자랑하는 뷰 맛집, 말없는 속사포 랩을 선보이는 수어 래퍼를 소개한다.

관찰의 눈 – 사선을 달리는 사람들! 코로나19 신속대응 TF반

장기전으로 접어든 코로나19와의 전쟁. 방역 최일선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이들이 있다. 주요 다중이용시설이 자리 잡아 유동인구가 특히 많은 서울! 이곳의 안전을 맡고 있는 코로나19 신속대응 TF팀을 찾았다. 역학조사반, 방역반, 상황대응반으로 구성해 발 빠른 역학조사를 하고 있는 서울의 한 구청. 신속하고 투명하게 동선 공개를 할 수 있도록 밤낮없이 애쓰며 현장 탐문ㆍCCTV 판독ㆍ카드 결제 내역 확인ㆍGPS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동선을 조사하며, 더 이상의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치열한 사투 중이라는데.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역학조사반의 하루를 관찰카메라에 담았다.

먹방 여행 – 아름다운 노을을 맛보다! 일몰 뷰 맛집

다가오는 추석, 귀성길 교통체증으로 스트레스 지수 올라갈 분들을 위해 관찰 팀이 준비한 특급 선물! 답답한 가슴이 탁 트이는 일몰 뷰 맛집을 소개한다. 서해대교가 한눈에 들어오는 당진의 카페와 목포대교의 화려한 조명까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목포의 포차가 바로 그 주인공. 고급스러운 양식부터 한식, 디저트류와 음료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당진의 카페와 싱싱한 해물 삼합을 주력으로 하는 목포의 포차. 언제, 어디에서 봐도 화려한 뷰를 자랑하지만, 특히 아름다운 뷰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시간은 오후 6시 이후! 최고의 노을 뷰를 자랑하는 뷰 맛집에서 마음까지 풍성해지는 맛을 감상한다.

스토리잡스 – 눈으로 보는 소리 ‘수어 래퍼’

너의 목소리가 보여~ 소리 없이 속사포 랩을 하는 래퍼가 있다? 손과 표정을 이용해 랩을 하는 오늘의 탐구 대상은 바로 수어 래퍼! 프라이머리의 ‘물음표’,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다양한 곡을 커버하며 SNS에 이름을 알린 농인 김지연 씨. 수어로 표현하는 랩뿐만 아니라 힙합, 농인 뮤지컬 연출까지 맡은 다재다능한 예술가의 바쁜 일과를 관찰하며 수어 래퍼의 삶을 밀착 관찰했다. 그리고 관찰이 준비한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최정상에 선 래퍼와 수어 래퍼와의 합작 무대까지 스토리잡스에서 대공개한다.

코로나19 신속대응 TF팀과 일몰 뷰 맛집, 수어 래퍼의 이야기를 담은 <관찰카메라24>는 09월 30일 (수) 저녁 8시 40분 채널A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