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0.09.28 10:18

하이어뮤직 레이블, 빌보드코리아 매거진 커버 장식

▲ 빌보드코리아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빌보드코리아는 매거진 5호 커버로 하이어뮤직 레이블을 선정했다.

빌보드 코리아 측은 “케이팝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글로벌 시장에 알려지길 바란다”며 이번 커버 선정 취지를 밝혔다.

공개된 커버에는 박재범을 필두로 pH-1, 골든, 그루비룸(휘민, 규정), 우기, 우디 고차일드, 하온, 빅나티, DJ 써밋 그리고 최근에 영입된 트레이드 엘까지 11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했다.

빌보드코리아 매거진은 창간 이후 커버를 두 가지 버전(국문판/영문판)으로 발간하고 있다. 이번 국문판 커버에서는 가족 사진을 연상케 하는 이미지를, 영문판 커버에서는 아티스트들의 익살스러운 표정을 담아 눈길을 끈다.

또한 이번 호는 특별히 하이어뮤직 레이블과 빌보드코리아가 콜라보한 머천다이즈도 포함하고 있다.

하이어뮤직은 지난 9월 2일과 16일에 컴필레이션 앨범 두 장을 발매했다. 박재범은 인터뷰에서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계기에 대해 “레이블의 색깔과 음악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소속 아티스트들이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었다. 나를 통해서 다른 아티스트가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면 그 일을 해야 하고, 내가 영향력이 미칠 수 있는 곳에 있으려고 한다.”라며 하이어뮤직의 수장으로서 책임감 있는 면모를 드러냈다.

한편, 매호 신인 케이팝 아티스트를 조명해오고 있는 빌보드코리아는 YG엔터테인먼트에서 4년 만에 선보인 대형 그룹 ‘트레저’를 선정, 인터뷰와 함께 익스클루시브 사진을 담았다고 전했다. 케이팝 루키로 트레저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빌보드코리아 측은 “지난 8월 첫 싱글 ‘BOY’를 발표하고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7위로 데뷔하는가 하면, 빌보드 ‘소셜 차트’에서는 최고 4위까지 오르며 괄목할 만한 기록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이번 호에서는 빌보드 차트에서 역사적인 기록을 쓴 방탄소년단과 테일러 스위프트, 드레이크의 성과를 분석한 기사도 만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