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20.09.22 10:48

'아만자' 지수X이종원, 삭발 장면 공개... 가슴 먹먹 형제 케미

▲ 카카오M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아만자'가 담담해서 더욱 애처로운 지수의 삭발 장면을 공개한다.

'아만자'는 암 선고를 받은 27세 취업준비생이 고통스러운 투병의 현실과 흥미진진한 모험이 펼쳐지는 꿈의 세계를 오가며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휴먼 판타지. 조회수 2,000만회에 달하며 각종 작품상을 수상했던 김보통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실사와 애니메이션의 환상적인 결합을 완성시키며 웰메이드 작품으로 매회 기대를 더하고 있다.

22일(화) 공개되는 4화에서는 생일파티를 하던 중 쓰러져 병원에 실려 온 지수가 스치는 손길에도 숭덩숭덩 빠지는 머리칼을 보고 마침내 자신이 정말로 말기암 환자임을 다시한번 깨닫고 받아들이는 모습이 그려진다. 그리고 부모님의 기대를 저버리고 꿈을 찾아 집을 떠났던 동생(이종원 분)이 2년 만에 돌아오자 동생에게 자신의 머리카락을 잘라달라고 부탁한다.

지수의 삭발 장면에서는 애써 장난을 치고 웃음을 보이는 그의 담담한 모습과 함께, 외모도, 속내도 전혀 다른 동생 ‘동연’ 역의 이종원과 지수가 만들어내는 찐형제 케미가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예정이다. 스스로 바리깡을 잡고 자신의 머리를 밀기도 하고, 멋있는 포즈와 장난스러운 표정을 취하며 함께 사진을 찍는 등 밝은 분위기를 이어가보지만, 웃음기 사라진 지수의 얼굴에 드리워진 어두운 그림자가 보는 이들의 마음을 찢어 놓는 것. 특히 취업을 앞두고 암 선고를 받은 그의 현실과 여자친구와의 이별과 재회, 그리고 생일 파티 자리에서조차 담담했던 그이기에, 투병의 과정을 받아들이는 담담함이 누구보다 고통스러울 심정을 예상하게 만들며 더욱 먹먹함을 안긴다. 삭발한 그날, 병원을 찾아 온 여자친구 ‘민정’ 역의 이설은 지수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키위 같다”고 말해 그의 투병에 풋풋함을 더하며 슬픔의 크기를 줄여준다.

암환자 청년 지수와 그의 동생 ‘동연’ 역의 이종원은 겉모습도, 속내도 전혀 다른 형제로 만나 슬프면서도 유쾌한 삭발 장면을 완성시켰다. 이 일을 계기로 가족과 꿈에 대한 속내를 털어놓으며 한발 더 가까워지는 그들의 모습이 진짜 가족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며 작품의 따뜻함을 배가시킨다. 한편 남은 시간을 알 수 없어 그저 지금을 살아가야하는 암환자를 연기하는 지수는 '아만자'의 연출을 맡은 김동하 감독이 ‘예쁜 두상’을 캐스팅 이유 중 하나로 꼽은 만큼 삭발 후 밤톨 같은 신선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에 깊이 박힐 이미지를 안겨준다.

22일(화) 공개되는 '아만자' 4화에서는 지수의 삭발과 함께 더욱 버라이어티해진 꿈 속 모험으로 시청자들을 안내한다. 그가 고통 속에서 투병할 때, 이름을 잃은 ‘아만자’의 여행으로 시선을 옮겨가는 '아만자'는 실사와 애니메이션의 만남으로 소재가 주는 무거움을 상쇄시키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주인공을 더욱 응원하게 만든다. '아만자'는 카카오톡의 ‘카카오TV채널’과 ‘#카카오TV탭’에서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각 15분 분량, 총 10화.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