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영화
  • 입력 2020.09.21 12:00

[S종합] “잘 맞는 것 같아”... 유아인X유재명 ‘소리도없이’, 독특 캐릭터·완벽 케미

▲ 유재명, 홍의정 감독, 유아인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유아인과 유재명의 합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 ‘소리도 없이’가 베일을 벗었다.

21일 오전 영화 ‘소리도 없이’의 제작보고회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됐다. 이날 행사에는 유아인, 유재명, 홍의정 감독이 참석했다.

‘소리도 없이’는 홍의정 감독의 입봉작으로 납치한 아이를 맡기고 죽어버린 의뢰인으로 인해 계획에도 없던 유괴범이 된 두 남자의 위태로운 범죄 생활을 그린 영화다. 

▲ 유재명, 유아인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유아인은 범죄 조직의 소리 없는 청소부 ‘태인’으로 분한다. 출연 계기를 묻자 유아인은 “시나리오에 강하게 끌렸다”라며 “과하게 극적이지 않고 익숙한 이야기를 어떻게 이렇게 조합해서 마음을 자극하는 걸까 싶었다. 톤은 옛날 영화 같지만, 영화가 다루는 이야기가 굉장히 동시대적이라고 생각했다”고 답했다.

유아인은 ‘소리도 없이’에서 별다른 대사가 없다고 전해져 시선을 모은다. 이와 관련 유아인은 “제가 맡은 역할은 말이 없다”라며 “그러나 알 수 없는 소리가 삐져나올 때가 있는 것으로 봐서 소리를 못 내는 친구는 아닌 것 같다. 과거의 어떤 일로 인해 세상과 소통하는 걸 거부하는 인물이 아닐까 싶다”라고 자신이 맡은 캐릭터를 소개했다. 그러면서 그는 “대사가 없다고 해서 표정으로 많이 표현하려고 하지는 않았다”라며 “대사가 없어 편하기도 했지만, 배우로서는 도전이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 유아인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이에 홍의정 감독은 “주연이 말이 없다는 게 저에게도 도전이었다”라며 “연출에 있어 배우님께 현실적인 디렉션을 드려야 했는데, 대사가 없다 보니 그게 어려워서 관용적인 형태로 부탁드리곤 했다. 유아인 배우가 저의 이상한 제안을 어색하지 않게 소중하게 받아주셔서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유재명은 범죄 조직의 신실한 청소부 ‘창복’을 맡았다. 유재명은 출연하게 된 이유에 대해 “배우들이 시나리오를 받을 때 기대를 많이 하지 않나. 읽는 순간 묘한 경험을 했다. 굉장히 많은 것이 담겨 풍부하고 상징적이면서도 담백하다”라며 “이런 작품이 제게 와서 행복하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 유재명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유재명은 “창복은 이름처럼 스스로 복이 있다고 생각하는 인물”이라며 “그저 주어진 일에 감사하면서 내게 이런 일이 온 건 복이라고 믿고 있다. 쉴 새 없이 말을 하는데 악의는 없다”고 맡은 역할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유재명은 “보통 이런 일을 하는 인물들은 험악하고 무서운 사람들일 것 같은 편견이 있지만, ‘소리도 없이’ 속 인물들은 그런 모습이 일상이고 나름의 이유가 있으며 부담이 없는 모습이다”라며 “이런 장면들을 통해 영화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전달될 것”이라고 전했다.

유재명은 유아인은 함께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먼저 유재명은 “처음에 유아인 씨를 만났을 때 ‘저 팬이에요’라고 말했다”라며 “그리고 술을 한잔했는데 너무 재밌고 자유롭더라. 선후배 개념이 아니라 동료로서 편하게 작업했다. ‘잘 맞는 것 같다’는 말이 정말 자연스럽게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유아인은 “유재명 선배님은 정말 격 없이 저를 대해주셨다. 아주 특별했다”라며 “처음에 선배님께서 팬이라고 말씀을 해주신 게 너무 부끄러우면서도 사랑스러웠다”고 전했다.

▲ 유재명, 유아인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홍의정 감독은 유괴된 11살 아이 ‘초희’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홍 감독은 “납치가 된 아이다. 이 아이로 인해 이야기가 시작된다”라며 “상징적 의미를 많이 넣은 인물이다. 영화를 보시면서 알아봐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홍 감독은 “어려운 시기에 개봉하게 됐지만 감사하다”고 말했으며, 유아인은 “진심으로 들려드리고 싶고,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선보일 수 있는 영화의 개봉을 앞두고 있어 기쁘다”라며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시간 가지실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영화 ‘소리도 없이’는 오는 10월 개봉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