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20.09.17 09:39

원호, 데뷔 앨범 美 빌보드 6개 차트 진입

▲ 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솔로 아티스트로 거듭난 원호가 데뷔 앨범 ‘Love Synonym #1 : Right for Me(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로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15일(이하 한국시간) 발표된 19일자 미국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지난 4일 발매된 원호의 신곡 ‘Open Mind(오픈 마인드)’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4위를 차지했다. 또한 타이틀곡 ‘Open Mind’가 수록된 첫 번째 미니앨범 ‘Love Synonym #1 : Right for Me(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는 빌보드 앨범 차트 9위에 오르며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더불어 이번 데뷔 앨범은 빌보드 히트시커스 차트를 비롯해 빌보드 앨범 세일즈 차트,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빌보드 커렌트 앨범 세일즈 차트까지 미국 빌보드의 6개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 대세임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원호의 데뷔 앨범 ‘Love Synonym #1 : Right for Me’는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앨범 차트 1위 기록을 세운 바 있으며, 아이튠즈 톱 K-POP 차트에서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전 세계 20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 외에도 대만, 일본, 홍콩 등 10개 지역에서는 TOP3에 안착하며 원호를 향한 현지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앞서 발표된 원호의 선공개 곡 ‘Losing You’는 해외 16개 지역 아이튠즈 K-POP 송 차트 1위에 이어 아이튠즈 월드 와이트 송 차트 20위, 미국 아이튠즈 톱 싱글 차트 16위를 차지하는 등 북미에서 큰 관심을 받았으며, 지난 9일에는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바이럴 50 차트에서 ‘Losing You’가 3위를 차지해 데뷔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믿기 힘든 글로벌한 활약상을 펼쳐내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타이틀곡 ‘Open Mind’는 리드미컬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의 일렉트로닉 팝 곡으로, 묵직한 베이스와 점점 고조되는 구성이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자신도 모르게 빠져드는 새로운 세계로의 강한 이끌림을 표현한 가사와 원호만의 독보적이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팬들을 매료시키며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원호는 신곡 ‘Open Mind’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