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0.09.11 10:32

‘알약방’ 조엘라-원성준 부부, 철저한 자기 관리의 이유는?

▲ 알약방 방송 캡처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국악인 겸 가수 조엘라가 건강 상태를 공개했다.

조엘라는 지난 10일 오후 방송된 MBN ‘알약방’ 코너 ‘오! 마이 유전자’에 남편 원성준과 함께 출연했다. 유전자 검사를 위해 병원을 찾은 조엘라는 “저희 어머니가 뇌경색이다. 가족력이 있어서 혹시나 저에게도 혈관 질환이 있을까 걱정이고 2세를 생각하고 있는데 아이에게도 유전이 될까 자세히 알고 싶었다”고 방문 이유를 밝혔다.

조엘라 부부는 병원을 찾아 심혈관계 질환 및 암의 위험도를 예측하게 위해 유전자 검사를 진행했다. 혈관 질환의 위험인자 중 대표적인 요인으로 알려진 비만도를 체크하기 위해 체성분 측정과 유전자 검사를 통해 86가지 질환을 예측했다.

유전자 검사 결과가 공개되기 전 조엘라, 원성준 부부의 일상이 공개됐다. 새벽까지 이어진 스케줄로 인해 뒤늦게 기상한 조엘라는 기상 후 바로 과자를 먹는 모습으로 원성준의 잔소리를 들었다.

부부간의 가사 분담도 공개됐다. 조엘라는 “저희는 각자 잘하는 위주로 나눴다. 저는 밥보다는 빨래와 청소를 맡았고 남편이 음식과 냉장고를 담당하고 있다. 저희는 부부 10계명을 만들었는데 그중 하나가 ‘못하는 걸로 잔소리하지 않기’가 있다”고 소개했다.

조엘라를 위해 원성준이 요리를 준비했다. 원성준은 기관지에 좋은 건강즙과 각종 과일, 반찬 등이 가득한 냉장고와 깔끔한 주방을 통해 프로 살림꾼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원성준은 20분 만에 닭볶음탕과 초밥, 샐러드까지 완성했다.

식사를 마친 후 조엘라 원성준 부부는 근처 공원을 찾아 가벼운 운동을 즐겼다. 원성준은 평소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 조엘라를 위해 함께 운동에 나섰고 캐치볼을 즐겼다. 이어 두 사람은 연습실로 발걸음을 옮겼다.

조엘라는 “여덟 살 때부터 국악을 배우다 보니 양반다리로 많이 앉아 연습하다 보니 관절이 약해지기 시작했다. 몸무게가 조금이라도 더 찌면 관절이 아파서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는 편이다”며 건강 관리에 집중하게 된 이유를 전했다. 이어 두 사람은 ‘날개’를 함께 부르며 장르를 뛰어넘는 감동적인 컬래버 무대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앞서 진행한 유전자 검사 결과도 공개됐다. 뇌졸중의 발병 확률을 올려주는 심혈관계 질환에 대한 검사 결과 조엘라와 원성준 부부는 꾸준한 관리를 통해 예방이 가능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결과를 들은 두 사람은 “여러분들도 맛있는 음식 적당히 드시고 먹은 만큼 운동도 규칙적으로 하시고 건강하게 체중관리하시면서 저희 부부처럼 사랑하면서 사셨으면 좋겠다”며 시청자들에게 당부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