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0.09.10 10:23

‘YO! 너두’ 비와이, 대 못미치는 토익 성적 “에어컨을 꺼서 잘 안들렸다”

▲ 카카오TV 모닝 'YO! 너두'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10일(목) 오전 공개된 <카카오TV 모닝 - YO! 너두>에서는 지난 방송에서 실제 토익 시험을 치렀던 비와이의 성적이 전격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국내 최초의 디지털 모닝 예능쇼 <카카오TV 모닝>의 목요일 코너인 ‘YO! 너두’는 ‘래퍼들은 다 영어를 잘할까?’라는 의문에서 출발, 래퍼 비와이와 개그맨 이용진이 랩을 통한 힙한 영어 스터디에 도전하는 콘텐츠다. 호스트로 나서며 본격 수업에 앞서 영어실력 점검을 위해 토익에 응시했던 비와이는 기대에 못미치는 성적에 “듣기 평가 때 에어컨을 껐는데 더워서 집중이 안됐다. 잘 안들리더라”라는 핑계로 웃음을 안겼다. 

민망한 토익 성적을 받아든 비와이와 토익 시험을 당당하게 거부했던 이용진은, 이 날 본격적으로 ‘왕초보들을 위한 힙한 영어 수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재미를 선사했다. 지난 1회 공개 이후 훈훈한 외모로 화제를 낳았던 윤훈관 영어강사와 만난 두 사람은 ‘왜 영어공부를 해도 말 한마디 못할까?’라는 많은 사람들의 공통된 고민을 이야기하며 ‘YO!너두’를 통해 실전 사용 가능한 영어를 함께 배우겠다고 약속했다. 실제로 수업이 시작되자 레벨테스트에서의 장난스러웠던 모습과는 달리, 한층 진지한 자세로 수업에 임해 앞으로의 발전을 기대하게 했다고. 그러나 금세 이용진은 머리를 쥐어뜯고, 비와이는 “이러다 한글도 헷갈리는 것 아니냐”며 ‘0개 국어’에 대한 불안함을 표출하는 등 정말 기초적인 문법, 작문에도 난색을 표하며 극한의 괴로움을 온몸으로 표하며 ‘영어 왕초보’를 인증하는 두 사람의 모습에 절로 웃음이 터져나왔다고. 

특히 수능 영어 1타 강사로 유명한 윤훈관 강사는 진정한 초보를 위한 실전 영어 키포인트를 전하며, 영어가 두렵기만 했던 ‘영어초보 동지’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원어민식 사고로 문장 읽기, 전치사는 ‘바로’로 해석하기, 영어는 주어+동사의 반복이다 등 아주 기초적이지만 초보들에게는 필수적인 핵심 포인트를 귀에 쏙쏙 들어오게 짚어내며 재미와 지식을 동시에 전한 것. 더욱이 ‘영어가 보인다’며 너스레를 떠는 이용진과 수업에 대한 본인들의 태도를 묻는 질문에 “지린다”라고 답하는 윤훈관 강사의 물러섬 없는 팽팽한 티키타카는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다고. 

첫 수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심화 학습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Yo! 너두’는 매주 목요일 오전 7시 카카오톡 ‘카카오TV채널’과 ‘#카카오TV탭’을 통해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