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0.09.07 18:03

'2020 트롯 어워즈' 임영웅, 투표 장려 티저 공개 "당신의 스타에게 투표하세요"

▲ TV조선 ‘2020 트롯 어워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2020 트롯 어워즈’로 MC 첫 도전에 나서는 임영웅이 100% 국민들의 투표로 진행되는 ‘2020 트롯 어워즈’ 투표 방법을 안내하는, 독특한 ‘투표 장려 티저’를 선보여 시선을 모으고 있다.

오는 10월 1일(목) 밤 10시에 개최되는 TV조선 ‘2020 트롯 어워즈’는 국내 대중가요 역사상 처음으로 개최하는 트롯 시상식으로 트롯 100년사를 결산하고 앞으로 100년을 모색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트롯 그랑프리쇼다. 전국에 흥을 흩뿌려 힐링과 위로를 전해준 대한민국 대표 트롯 가수들이 총출동, 상상 그 이상의 역대급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레전드급 ‘트롯 페스티벌’을 펼친다.

이와 관련 ‘2020 트롯 어워즈’가 MC 임영웅이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2020 트롯 어워즈’ 투표 방식을 알려주는 ‘투표 장려 티저’를 공개해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2일부터 ‘미스&미스터트롯’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시작된 투표 방식을 특유의 차분한 목소리로 세세하게 설명하며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드높이고 있는 것.

먼저 임영웅은 ‘2020 트롯 어워즈’ 개최 소식을 알린 후 “국민 여러분의 손으로 직접 대한민국 100년을 빛낸 트롯 가수에게 투표하실 수 있습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임영웅은 친근함이 묻어나는 달콤한 목소리로 “영웅이와 함께 알아보는 ‘트롯 어워즈’ 투표 방법”이라고 투표 안내 소개에 나섰다.

투표 방법은 공식 모바일 앱 ‘미스&미스터트롯’을 다운받은 후 접속하고, 회원가입 후 투표 페이지에 로그인하면서 시작된다. 이어 “당신의 트롯 스타에게 부문별로 투표하세요”라는 임영웅의 목소리와 동시에 시상 내역인 ‘인기상 남자 부문’, ‘인기상 여자 부문’, ‘10대가 뽑은 트롯 가수상’, ‘글로벌 스타상’, ‘K트롯테이너 상’ 부문이 펼쳐졌다.

그리고 “투표는 앱에서 장미를 모아 장미로 투표해주세요”라는 임영웅의 설명 뒤로 투표는 하루에 한 부문당 장미 10송이까지 투표할 수 있고, 중복 및 다중 투표도 가능하다고 내용을 전했다. 여기에 ‘K트롯테이너 상’은 애플리케이션 내 별도로 연결된 링크를 따라 선정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임영웅은 “당신의 투표로 트롯 역사 100년을 함께 하세요”라고 ‘2020 트롯 어워즈’ 투표 참여에 대한 각별한 의미를 되짚었다. 국민의 손으로 각 분야에 선정된 트롯 가수는 과연 누구될 지, 결과가 발표될 ‘2020 트롯 어워즈’ 방송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제작진은 “트롯을 사랑해주고 아껴주시는 대한민국 국민들 덕분에 국내 최초로 ‘2020 트롯 어워즈’가 진행된다. 이에 전 국민이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시상식을 만들고자 100% 국민 투표라는 제도를 마련했다. MC 임영웅의 ‘투표 장려 티저’와 함께라면 어려움 없이 투표가 가능할 것”이라며 “지상 최대 트롯 축제에 꼭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TV조선 ‘2020 트롯 어워즈’ 국민 투표에서 ‘10대가 뽑은 트롯 가수상’을 비롯해 ‘글로벌 스타상’ 부문은 오는 27일(일) 자정까지 투표가 마감된다. ‘인기상 남자-여자 부문’은 오는 10월 1일(목) 생방송 당일까지 투표가 이뤄지고, 현장에서 결과가 발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