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0.09.03 17:31

DAY6 (Even of Day), 오늘(3일) '엠카'서 유닛 데뷔 무대... 깊은 울림 예고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가 오늘(3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데뷔 무대를 갖는다.

8월 31일 새 앨범 'The Book of Us : Gluon - Nothing can tear us apart'(더 북 오브 어스 : 글루온 - 낫띵 캔 테어 어스 어파트)와 타이틀곡 ‘파도가 끝나는 곳까지’를 발표한 DAY6 (Even of Day)가 본격적인 음악 방송 활동에 돌입하고 팬들과 만난다.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4일 KBS2 '뮤직뱅크', 5일 MBC '쇼! 음악중심', 6일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연해 유닛 활동의 첫 주를 장식할 예정이다.

DAY6 (Even of Day)는 DAY6가 2015년 데뷔한 이래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닛으로 Young K(영케이), 원필, 도운으로 구성됐다.

신곡 ‘파도가 끝나는 곳까지’는 Young K가 단독 작사해 '세상이라는 바다 위에서 희로애락의 파도가 끝날 때까지 함께 하자'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아름다운 노랫말과 감미로운 음색이 만나 잔잔하면서도 깊은 울림을 전한다. 

DAY6 (Even of Day)는 "처음부터 끝까지 한 공간에서 에너지를 끌고 나간다는 게 쉽지는 않지만, 무대 위에서 합을 맞출 때 우리가 가장 강하게 뭉쳐있는 것 같다"라고 이야기하며 오랫만에 만나는 이들의 신곡 무대를 기대케 했다.

DAY6는 첫 유닛으로도 '믿듣데'(믿고 듣는 데이식스) 명성을 입증하며 국내외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번 유닛의 신보는 31일 자 한터 음반 차트와 가온 리테일 앨범 차트의 일간 1위를 차지하고, 타이틀곡 ‘파도가 끝나는 곳까지’는 네이버 뮤직과 벅스 등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1일 오후 2시 기준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해외 11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등극하며 'K팝 대표 밴드'의 글로벌 인기를 뽐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