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9.03 10:52

[칼럼] 코수술, 자연스러움 관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코는 얼굴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 얼굴 중심에 위치해 상대적으로 작은 변화로도 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다만 코수술 시 얼굴 비율이나 복코수술 등을 고려하지 않으면 코재수술의 가능성도 높아져 주의가 필요하다.

▲ 아이디성형외과 오승일 원장

일반적으로 이상적으로 꼽히는 코 라인의 조건은 ▲본인 얼굴 길이의 3분의 1 비율에 맞춘 코의 길이 ▲95~105도의 정확한 비순각 ▲티 나지 않는 코끝 비율 등이다. 비순각이란 코의 기둥과 인중이 이루는 각도를 뜻한다.

이러한 코의 이상적인 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비중격 연골을 3겹으로 잇대어 묶어 코의 길이를 조절하고 코 끝을 단단히 고정한 뒤 보형물을 얹힌다. 이후 자가 연골이나 기증 진피를 통해 코끝을 다듬어주는 3단 직렬 연장술이 동반되기도 한다.

코끝 쉐이핑도 진행하면 만족스러운 코라인 생성에 보다 근접할 수 있다. 수술 시 콧구멍을 감싸는 연골도 함께 올려 콧구멍과 콧볼의 비율을 1대2로 만들어 자연스럽게 예쁜 코 끝을 구축하는 방법이다.

해당 코수술 방법은 코재수술 환자에게도 적용 가능하다. 코재수술 원인 중 가장 많은 이유로 꼽히는 코 모양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코끝 처짐 현상도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코재수술은 트렌드가 아닌 개인의 얼굴에 잘 어울리는 이상적인 라인 구축이 핵심인 만큼 해당 수술방법이 적합할 수 있다.  

다만 코수술은 얼굴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잘못됐을 경우 코재수술이나 부기 지속 등 다양한 부작용이 노출될 수 있어 병원 선택 시 유의하는 것이 좋다.

코수술의 핵심은 자연스러움이며 이를 구현 하기 위해선 검증된 성형외과를 통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이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도움말: 아이디성형외과 오승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