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0.08.31 09:43

'뭉쳐야 찬다' 첫 골 맛본 김재엽, 안정환 픽 MVP 김요한까지

▲ JTBC ‘뭉쳐야 찬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어쩌다FC’가 골키퍼 용병 추성훈과 함께 구 대회 경기력의 불씨를 되살리며 멋진 한 판 승부를 벌였다. 

어제(30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찬다’에서는 전설들의 경기력을 재활시키기 위해 각 포지션별 경쟁체제에 돌입, 최고령 현역 파이터 추성훈이 용병으로 투입됐다. 전설들은 ‘어쩌다FC’ 최초 골키퍼 용병으로 나선 추성훈의 무시무시한 활약에 잠자는 승부욕을 깨우며 부산 강호팀과 대접전을 펼쳤다.  

피, 땀, 눈물이 담긴 경력자 김동현과 타고난 동물적 감각의 추성훈, 골키퍼 자리를 내건 격투기 전설들의 대결구도가 흥미진진한 긴장감을 자아낸 가운데 추성훈은 가공할만한 악력과 긴 팔, 놀라운 동체 시력과 반사 신경 등을 뽐내며 김동현을 압박했다. 결국 추성훈은 선발 선수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며 ‘어쩌다FC’ 골키퍼로 첫 출전했다. 

추성훈과 함께 부산에서 온 강호팀과 경기에 나선 ‘어쩌다FC’는 상대팀의 조직적인 패스와 기습적인 슈팅에 흔들리며 초반 제압당했다. 이로 인해 경기 시작 2분 만에 선취 골을 허용했고, 추성훈의 골킥 미스로 기습 슈팅이 이어지면서 전반전에만 두 골을 내주는 안타까운 상황이 전개됐다. 자존심에 단단히 스크래치를 입은 추성훈과 이를 격려하는 전설들에게서 조금씩 투지가 피어올랐다.

후반전에는 김동현으로 골키퍼가 교체, 추격 골을 위한 최적의 공격, 수비라인으로 재정비하며 기회를 만들었다. 특히 여홍철이 상대팀과 몸싸움 끝에 패널티킥을 쟁취하면서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고 키커로 나선 김재엽의 퍼펙트 슈팅으로 첫 골의 기쁨과 함께 추격 골의 짜릿함을 선사했다.  

경기력이 되살아난 ‘어쩌다FC’는 점점 본연의 실력을 드러내며 상대팀을 긴장케 했다. 그중 스트라이커 김요한의 몸을 사리지 않는 플레이와 후반전 필드 플레이로 투입된 추성훈의 과감한 몸놀림이 ‘어쩌다FC’의 기세를 더욱 치솟게 했다.

감독 안정환은 후반전 동안 이만기, 김용만 등 모든 선수들을 출전시켜 전설들의 경기 감각을 되찾게 했다. 치열한 대접전 끝에 경기가 1대 2로 종료되자 전설들의 면면에는 강한 아쉬움이 묻어났다. 

서로를 향해 격려를 아끼지 않는 전설들 사이 감독 안정환은 “오늘 김요한이 가장 잘했다. 내가 원한 게 이런 모습이었다”고 스트라이커로서의 활약을 극찬하면서 “비록 졌지만 만족스러운 경기였다. 다음에도 즐겁게 하자”며 선수들을 다독였다. 

‘어쩌다FC’는 구 대회 이후 연이어 고배를 마셨지만 예전 경기 감각을 되찾은 것에 큰 의의를 두며 한 발 더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의지를 불태웠다. 

한편, 다음 주 일요일(9월 6일) JTBC ‘뭉쳐야 찬다’에서는 여름 방학 특집으로 볼 좀 찬다는 평균 연령 20대 연예계 축구실력자 아이돌팀과 ‘어쩌다FC’의 빅매치가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