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0.08.30 09:32

블랙핑크, 'Ice Cream'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 통산 21번째 억대뷰 영상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블랙핑크(BLACKPINK)의 'Ice Cream' 뮤직비디오가 하루 반나절 만에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통산 21번째 억대뷰 영상을 배출하고 '유튜브 퀸'의 명성을 다시 한 번 뽐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Ice Cream' 뮤직비디오는 30일 오전 5시 5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회를 넘어섰다. 지난 28일 오후 1시 공개된 지 40시간 56분만. 이는 블랙핑크가 발표한 역대 뮤직비디오 중 'How You Like That'(32시간) 다음으로 빠른 속도다.

'Ice Cream'은 심플한 리듬과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가 처음 시도한 귀엽고 상큼한 콘셉트로 글로벌 음악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간 블랙핑크의 가장 큰 매력은 힙합 베이스 음악을 바탕으로 한 강렬한 퍼포먼스와 걸크러시로 꼽혀왔다. 'Ice Cream'은 여기에서 벗어난 블랙핑크의 새로운 도전이자 그들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실제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였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Ice Cream' 뮤직비디오 공개 당일 1시간당 무려 10만명씩 늘면서 이날 현재 4600만명 이상을 기록 중이다. 블랙핑크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팝스타 저스틴 비버와 DJ 마시멜로에 이은, 이 분야 전 세계 아티스트 3위로 뛰어올랐다.

블랙핑크는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Ice Cream' 음원은 발매 첫날 단숨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로 등극했다. 주류 팝 시장인 미국과 영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는 이틀째 2~3위를 오가며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고,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와 미국 톱 50 차트에는 각각 4위 5위로 진입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또한 'Ice Cream'은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의 디지털 앨범·신곡·뮤직비디오 차트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쿠거우뮤직과 쿠워뮤직에서는 단 하루 만에 주간 차트(디지털 앨범 부문) 정상을 휩쓸었다.

미국 빌보드, CNN, 더뉴욕타임스, 포브스, 롤링스톤즈, 피치포크, 버라이어티 등 유력 외신들은 블랙핑크의 신곡 'Ice Cream'을 다각도로 조명하며 여러 호평을 쏟아냈다. 블랙핑크의 음악적 변화는 물론 패션 스타일, 셀레나 고메즈와의 협업, 오는 10월 발매될 정규앨범까지 염두에 둔 YG와 인터스코프의 마케팅 전략 등 모든 것이 이들의 관심사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