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8.27 09:46

[칼럼] 얼굴 볼륨감 개선 도움 보톡스와 필러, 병원 선택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굴에 부족한 입체감을 주기 위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최근에는 수술 대신 부담이 적은 보톡스나 필러 등 시술을 찾고 있다.

보톡스는 비대해진 근육이나 주름진 부위에 주사해 근육을 퇴축시켜주는 원리를 통해 눈가, 입가, 볼가, 미간, 턱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예전에는 비대해진 사각턱을 V라인형으로 만들기 위해 시술을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얼굴은 물론, 승모근, 종아리, 겨드랑이 액취증 및 다한증 등 보다 폭넓은 부위까지 시술이 가능하다.

시술은 성형외과나 피부과에서 진행하고 있는데, 올바른 보톡스 시술을 받기 위해선 정품을 사용하는 곳인지 확인해봐야 한다.

필러 역시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시술 중 하나로 꼽힌다. 탄력을 잃고 처지거나 꺼진 부위를 채워서 교정할 수 있는 물질을 주사하여 얼굴 볼륨감 개선을 돕는다. 그리고 코필러나 입술필러 외에도 팔자주름과 볼 꺼짐, 이마, 광대, 코, 턱 등 얼굴 전반에 시술할 수 있다.

보톡스나 필러 시술이 짧은 시간 동안 이미지를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지만, 잘못 시술하면 흉터가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즉, 보톡스나 필러를 포함한 성형수술 전후 주의사항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며, 병원을 선택할 때에도 시술을 직접 시행하는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또한 필러나 보톡스 등 주사시술의 경우 멍이나 부종 등이 생길 수 있으니, 수술 전후 주의사항을 숙지하여 지키고,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시술 받은 병원에 연락하여 대처해야 한다.

도움말 : 울산 메디아트의원 김영철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