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20.08.25 17:53

'가치 들어요' 민지영, "두 차례 유산... 주변 시선 힘들었다"

▲ MBN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배우 민지영이 두 차례 유산에 얽힌 아픈 사연을 공개해 스튜디오를 눈물 바다로 만들었다.

25일(오늘) 방송되는 MBN ‘모두의 강연 가치 들어요’(이하 ‘가치 들어요’)는 마음의 힐링과 지식을 함께 채울 수 있는 쌍방향 콜라보 강연쇼다. ‘같이 들으면 더 가치 있는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공감과 위로, 힐링을 전하며 매회 맞춤형 힐링 강연을 선보인다. 이번 7회에서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 강사와 함께 ‘사는 게 숨이 찬 답답한 당신에게’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날 방송에서 민지영은 “두 차례 유산을 통해 마음이 힘들었다”고 운을 뗐다. 그녀는 “병원에서 첫 아이의 심장이 뛰지 않는다는 소리를 들었을 때, 이를 받아들이지 못해 선생님에게 화를 냈다”면서 “그렇게 심장이 뛰지 않는 아이를 뱃속에 더 품고 있었다. 온몸은 염증으로 붉은 반점이 생겨났고 결국 보다 못한 엄마가 나를 병원으로 데려가 수술을 할 수 밖에 없었다”고 밝혀 모두를 안타깝게 만들었다.

이어 민지영은 “그렇게 두 번째 아이도 유산을 했고, 이에 대한 아픔보다 주변의 시선이 나를 더욱 힘들게 만들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주변에서 ‘40살이 넘으면 노산이다’라는 조언을 할 때마다 ‘나는 엄마가 될 수 없는 것인가?’라는 자책에 빠지곤 했다”고 밝혔다. 또 민지영은 “그럴 때마다 반려견이 옆에서 자식처럼 큰 힘이 되어줘 견딜 수 있었다”며 자신의 반려견에 대한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다.

한편 MBN ‘가치 들어요’는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