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0.08.23 21:14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유튜브 MV 24시간 최다 조회수 달성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역대 전 세계 유튜브 뮤직비디오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세웠다.

유튜브 측은 23일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가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1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로, 방탄소년단의 신기록 달성이 공식 확인된 것이다.

앞서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역대 최고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도 달성했다.

'Dynamite'는 22일(오전 8시까지 기준) 세계 104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Dynamite'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8월 21일 자)에서도 한국 가수로는 처음 '글로벌 톱 50' 정상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는 활기차고 싱그러운 분위기로,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 및 멤버들의 의상, 헤어스타일 등이 돋보인다. 현란한 군무를 비롯해 즉흥 안무, 솔로 퍼포먼스까지 볼거리가 풍성하며, 특히 후반부 '컬러 파우더(Color powder)'가 하늘 위로 치솟는 장면이 압권이다.

방탄소년단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Dynamite'를 발표했다.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에 자신들만의 멋과 개성을 녹여, 전 세계에 'Dynamite'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