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0.08.21 14:39

‘앨리스’ 김희선-주원, 인터뷰서 두 배우의 역대급 호흡 예고

▲ SBS ‘앨리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8일 금요일 밤 10시 SBS 새 금토드라마 ‘앨리스’가 첫 방송된다. ‘앨리스’는 죽은 엄마를 닮은 여자, 감정을 잃어버린 남자의 마법 같은 시간여행을 그린 휴먼SF. ‘시청률 퀸’ 김희선과 ‘믿고 보는’ 주원이 만나 2020년 하반기 최고의 화제성을 자랑할 초특급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앨리스’의 중심에는 극을 이끌어가는 두 주인공 김희선(윤태이/박선영 역), 주원(박진겸 역)이 있다. 두 배우는 막강한 존재감과 탁월한 연기력은 물론, 최고의 호흡을 자랑하며 ‘앨리스’를 흥미진진하게 만들었다는 제작진의 전언이다. 이쯤에서 두 배우에게 직접 물어봤다. 연기하면서 느낀 서로의 장점과 호흡에 대해. 왜 ‘역대급 호흡’이라는 소문이 벌써부터 자자한지 알 수 있었다.

◆ 김희선 “착한 주원, 연기할 때는 프로페셔널”

김희선은 극중 얼굴은 같지만 전혀 다른 두 인물을 연기했다. 주원과도 2가지 관점에서 연기 호흡을 맞춰본 셈이다. 뿐만 아니라 주원과 가장 많은 분량을 촬영한 배우가 김희선이다.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주원을 지켜본 김희선은, 주원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희선은 “주원은 참 착해요. 요즘 어린 친구들 중에 이렇게 착한 친구가 있나 싶을 정도입니다. 그러면서도 촬영할 때는 굉장히 똑 부러지고 집중력도 좋아서 ‘프로페셔널하구나’라고 생각했어요. 촬영 내내 주원의 긍정 에너지도 많이 받고, 함께 으쌰으쌰해서 더 좋은 작품이 완성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라고 밝혔다.

◆ 주원 “김희선 선배와 호흡 완벽, 매력이 많은 배우”

주원은 극중 선천적 무감정증 형사 역할을 맡았다. 두 인물을 연기해야 하는 김희선과 마찬가지로 결코 쉽지 않았을 터. 그만큼 함께 연기하는 김희선은 주원에게 큰 힘이 되었던 것으로 보인다.

주원은 “김희선 선배와의 호흡은 정말 좋았고 완벽했습니다. 선배의 매력은 순간의 집중력, 그리고 굉장히 행복하고 밝은 에너지, 아이 같은 순수함인 것 같습니다. 매력이 많고 인간성까지 좋은 배우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김희선과의 호흡에 대한 뿌듯함을 드러냈다.

김희선과 주원이 함께 촬영할 때면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고 한다. 실제로 공개된 메이킹 영상 등을 통해 이들의 끈끈한 팀워크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두 배우의 팀워크는 드라마 속 캐릭터로, 연기 호흡으로 바로 이어졌다고. 한 명씩만 봐도 매력적인 두 배우가 만났다. 그것도 역대급 호흡까지 선보였다. ‘앨리스’ 첫 방송이 기대된다.

한편 SBS 새 금토드라마 ‘앨리스’는 오는 8월 28일 금요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방송과 동시에 웨이브(wavve)에서 VOD(다시 보기)로 제공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