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8.20 16:34

재발하기 쉬운 얼굴색소, 피코토닝 개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유전, 자외선, 흉터, 호르몬 등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얼굴 색소는 재발성이 높은 피부 질환으로 꼽힌다.

때문에 얼굴색소의 치료 만족도를 높이려면 적합한 속성을 가진 레이저기기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악성기미나 잡티와 같은 얼굴색소를 지우는 데 있어서는 그에 맞는 레이저로 치료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 창원끌림365의원 추현정 대표원장

대표적인 치료법으로는 ‘peak power’를 이용한 ‘피코토닝’이 있는데, 이는 기존의 나노(1억분의 1초) 단위인 레이저보다 더 빠른 피코(1조분의 1초)단위의 레이저인 피코웨이를 이용해 원하는 타겟 색소만을 파괴하여 기미∙잡티 등의 얼굴색소를 제거하는 치료법으로 다양한 핸드피스가 장착되어 있어 정교하고, 섬세한 시술을 기대할 수 있어 재발률∙흉터∙통증 등을 낮추고, 색소 제거의 만족도를 높였다.

창원끌림365의원 추현정 대표원장은 “최근 색소만 정확하게 타겟하여 안전성을 높인 피코토닝 시술이 진행되고 있다.”라며, “이 시술 같은 경우 시술자의 숙련도와 노하우에 따라 치료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니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한 후 신중하게 결정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피코토닝 시술 후에는 시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보습과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하며, 일정 기간 음주와 흡연을 삼가야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