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0.08.16 17:24

박진영 신곡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 공개 4일 22시간여 만에 1000만 뷰 돌파

▲ JYP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박진영 신곡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웬 위 디스코 (듀엣 위드 선미)) 뮤직비디오가 공개 4일 22시간여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지난 11일 오후 6시 선공개한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232만 뷰를 넘어선 데 이어 16일 오후 4시 19분께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뷰를 달성했다.

이는 데뷔 27년 만에 기록한 역대 최고 속도의 조회 수 상승 기록으로 지금이 전성기인 박진영의 인기를 짐작할 수 있는 방증이다.

특히 해를 더할수록 1000만 뷰 돌파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는 점이 더욱 눈길을 끈다. 메가히트곡 '어머님이 누구니 (Feat. 제시)'가 1000만 뷰 돌파에 26일, 지난해 공개한 'FEVER (Feat. 수퍼비, BIBI)'가 13일 6시간여가 걸렸는데 이 기록을 8일 이상 앞당겼다. 매 활동마다 신기록을 세우는 '리빙 레전드' 박진영의 저력을 다시금 증명하고 있다.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 뮤직비디오는 유로디스코 음악에 각종 재미 요소를 가득 채워 국내외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음원 역시 공개 후 지니, 벅스, 네이버 뮤직 실시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16일에도 여전히 정상권을 고수하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박진영이 일으킨 디스코 흥바람은 방송가까지 접수 중이다.

13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5일 MBC '쇼! 음악중심', 16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했는데 특히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동반한 생 라이브 무대에서도 무대를 쩌렁쩌렁 울리는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여전히 '현재진행형 전성기'인 박진영의 역량을 느끼게 해 줬다.

한편 14일에는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안무의 포인트는 '유재석 춤'으로, 두 주먹을 쥐고 리듬감 있게 팔을 점점 아래로 내리는 동작이다. 오는 19일(수) 방영 예정인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유재석 춤'에 대한 자세한 비화를 들려주는 등 입담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