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0.08.09 12:06

'구해줘! 홈즈' 김혜은-신다은-임성빈, 부모님의 노후를 책임질 전주 단독 주택 찾기!

▲ MBC ‘구해줘! 홈즈’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오늘(9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이하 홈즈)에서는 배우 김혜은과 박나래 그리고 공간 디자이너 임성빈과 배우 신다은이 각각 매물 찾기에 나선다.

복팀의 코디로 출격한 김혜은과 박나래는 전주 완산구로 향한다. 전주의 떠오르는 핫스폿, 객리단길이 인접해 맛집이 즐비해 있다고 한다. 두 사람은 이번 매물의 장점으로 의뢰인 아버지의 직장까지 도보 10분밖에 걸리지 않는다며 ‘홈즈’ 사상 역대급 ‘직주근접’을 강조했다고 한다.

두 사람은 의뢰인 어머니의 오랜 로망이었던 한옥 매물을 소개한다. 1973년 준공된 한옥이지만 3년 전 전체 리모델링을 마쳐 한옥의 멋에 현대식 편리함을 갖추고 있다고 한다. 임성빈 소장은 한옥 리모델링에서 가장 신경 써야 할 점으로 단열과 세월 흐름에 따라 약해지는 지붕을 특히 체크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에 박나래는 마룻대만 남겨놓고, 서까래 등 지붕공사를 했다고 말하자, 한옥을 새로 짓는 것보다 이처럼 구조 변경 리모델링이 훨씬 많은 비용이 든다고 밝혔다. 

또 복팀의 두 사람은 완주군 소양면으로 향한다. 2019년 집주인이 직접 설계한 매물은 응암제 저수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었다. 매물의 3면이 커다란 통창으로 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 시원한 저수지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덕팀의 코디로 출격한 임성빈 소장과 배우 신다은은 완주군 삼례읍으로 향한다. 임성빈 소장은 최근 전주에서 전원생활을 위해 완주를 찾고 있는 추세라고 말하며, 삼례역 전라선까지는 차량 10분밖에 걸리지 않는다며 입지적 장점을 늘여놓는다.

임성빈 소장은 이번 매물을 “무조건 이기는 집이다”라고 말하며, 그 동안 부모님들의 마음을 훔쳤던 단층 불패 신화, 단층 주택을 소개한다. 2017년 준공된 단층 주택은 자동화 시스템의 끝판왕으로 커튼은 물론, 어닝과 창문까지 버튼 하나로 모든 것이 작동된다고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현재까지 양팀 스코어 25승 25패로 동점을 기록한 가운데 의뢰인은 누구의 손을 들어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15년 만에 이사를 결심한 부모님의 단독 주택 찾기는 오늘(9일) 밤 10시 45분 MBC ‘구해줘! 홈즈’에서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