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20.08.09 12:04

‘살림남2’ 김가온, ‘살림하는 남자들2’서 강성연과 함께 체력 증진 프로젝트 “시작은 복싱”

▲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재즈 피아니스트 김가온이 강성연과 함께 복싱에 도전했다. 

지난 8일 방송된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에서는 김가온과 강성연의 체력 증진 프로젝트가 공개되었다. 

최근 부쩍 피로하다는 김가온과 강성연은 집에서 간단한 신체 나이 테스트에 도전했다. 놀라운 균형 감각으로 신체 나이 20대를 인증한 강성연과 달리, 김가온은 이어지는 동작마다 균형을 못 잡고 쓰러지며 신체 나이 50대를 기록했다.

신체 나이 테스트를 통해 심각성을 깨달은 두 사람은 함께 한의원을 찾았다. 두 사람은 진찰을 받은 후 운동을 추천받았다. 평소 운동을 좀 하냐는 한의사의 질문에 김가온은 “피아노를 칩니다”라고 답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두 사람은 체력을 기르기 위해 복싱장으로 향했다. 복싱장에 도착한 강온부부는 몸을 풀기 위해 줄넘기에 도전했다. 김가온이 “복싱의 기본은 줄넘기죠”라며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이자, 강성연은 10여 년 전에 복싱 강사 역할을 연기했다며 티격태격 케미를 드러냈다.

자신감 넘치던 모습과는 달리 김가온은 이내 거친 숨을 내쉬며 주저앉았다. 강성연은 차분하게 줄넘기를 계속하는 반면 일찍 지친 김가온은 “아내가 옆에 있으면 강한 남자라는 걸 보여줘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죽어라 했어요. 하지 말걸”이라며 솔직하게 털어놨다.

줄넘기와 스텝 박스로 워밍업을 마친 두 사람은 링 위에 올라가 본격적으로 스파링을 시작했다. 김가온은 한의원에서 진단받은 아내의 울화를 달래주기 위해 저돌적인 공격에도 방어로 일관했다. 두 사람은 서로 사랑한다고 외치며 치열한 스파링을 계속해 엉뚱한 케미를 드러내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김가온은 “진짜 오랜만에 땀 흘리며 운동하니까 기분 좋다. 더 운동해서 체력을 키우면 애들 보는 데에 진짜 도움 되겠다”라며 꾸준한 운동을 약속했다.

김가온은 서울대 작곡과 졸업 후 버클리 음대와 NYU에서 재즈 피아노를 전공했으며, 미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다 지난 2008년 귀국해 국내 활동을 시작했다.

한편, 김가온과 강성연 부부가 출연하는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는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15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