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0.08.04 09:48

추리 퀴즈쇼 ‘오늘 배송’ 오늘(4일) 첫 방송 관전 포인트 3

▲ SBS ‘오늘 배송’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SBS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정답누설 퀴즈쇼–오늘 배송(이하 ‘오늘 배송’)’이 드디어 오늘(4일) 저녁 8시 55분 첫 방송된다. 

‘오늘 배송’은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생활밀착형 양자택일 문제와 모든 문제의 정답을 알고 있는 한 명의 출연자 '오배송'을 맞춰야 하는 신개념 1+1의 추리 퀴즈쇼다. 베테랑 MC 전현무, 붐이 진행을 맡았으며, 첫 회에는 김종국, 송가인, 소유, 라비, 정세운, 아이즈원 권은비, 이용진, 데프콘이 출연한다. 

첫 방송을 앞둔 ‘오늘 배송’이 놓치면 안 될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극강의 밸런스가 온다! 생활밀착형 양자택일 퀴즈쇼

‘오늘 배송’은 어느 한쪽을 쉽게 택할 수 없는 극강의 '밸런스 게임'을 결합한 퀴즈쇼이다. 지식 기반의 문제가 아닌 ‘최악의 이별, 잠수 VS 환승’ 등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봄직한 생활밀착형의 문제를 다룬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마다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정답을 유추해가는 출연진을 바라보는 재미가 있다. 

보고, 듣고, 맛보고, 즐겨라! 오감 만족 4D 퀴즈쇼

이제는 ‘오감’이다. 시각과 청각은 물론 후각, 미각, 촉각까지 모든 감각을 뒤흔들기 위해 스튜디오 중앙에 컨베이어 벨트를 설치했다. 문제마다 컨베이어 벨트 위로 문제를 유추할 수 있는 오감 자극 물건을 배송하여 출연진 및 시청자들의 몰입감을 증폭시킬 예정이다. 

누군가는 모든 답을 알고 있다?!

‘오늘 배송’은 8인의 멤버 중 단 한 사람에게는 문제의 정답이 누설된다는 점에서 ‘1+1 추리 퀴즈쇼’라는 차별성을 주었다. 멤버들은 퀴즈를 풀면서 동시에 미리 정답을 알고 있는 멤버를 찾아내기 위해 치열한 눈치 싸움을 펼친다. 또한, 다른 멤버들 몰래 정답을 건네받은 멤버는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문제를 맞혀야 한다. 

이처럼 ‘오늘 배송’은 문제와 함께 펼쳐질 흥미로운 토크는 물론, 정체를 숨기고 있는 멤버를 찾는 재미를 가미하여 웃음과 추리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선다는 점에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오늘 배송’은 오늘(4일) 저녁 8시 55분 첫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