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음악
  • 입력 2020.08.03 16:53

[S종합] “여름=젊음” (여자)아이들, 뜨거운 매력의 ‘덤디덤디’로 컴백... 독보적 매력

▲ (여자)아이들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여자)아이들이 뜨거운 매력을 자랑하는 ‘덤디덤디’로 돌아왔다.

3일 오후 그룹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의 첫 번째 싱글 앨범 ‘덤디덤디(DUMDi DUMDi)’ 쇼케이스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됐다. 

이날 소연은 "긴장이 된다. 하지만 자신이 있다"라고 말하며 쇼케이스의 시작을 알렸다.

▲ (여자)아이들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여자)아이들의 근황을 묻자 소연은 "얼마 전에 단독 온라인 콘서트를 했다. 이후에는 '덤디덤디'를 준비하며 시간을 보냈다"라고 답했다. 이어 우기는 "콘서트를 정말 열심히 준비했기에 팬들과 함께 즐길 수 있었다"면서 "이제 더 힘내서 '덤디덤디' 활동을 할 수 있겠다 싶었다"고 전했다.

신곡 ‘덤디덤디(DUMDi DUMDi)’는 트로피컬 기반에 뭄바톤 리듬이 더해져 (여자)아이들만의 특별한 여름을 느낄 수 있는 댄스곡으로, 리더 소연과 작곡가 Pop Time이 함께 작업했다. 여름과 젊음에서 연상되는 뜨거움, 시원함, 열정, 설렘 등 솔직하고 직관적인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 (여자)아이들 미연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덤디덤디'의 작사, 작곡 및 편곡에 참여한 소연은 "여름이 무엇과 비슷할까 고민하다가 젊음과 비슷하다고 생각했다"며 "젊음과 여름 모두 시원하고, 뜨겁고, 열정도 있다고 생각해 이런 곡을 만들게 됐다. '덤디덤디'를 통해 젊음과 여름을 동시에 느끼시길 바란다"고 곡을 설명했다.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작업했냐는 물음에 소연은 “저는 늘 키워드에 중점을 둔다”며 “(여자)아이들의 여름하면 이젠 '덤디덤디'가 떠오르길 바란다”고 답했다.

▲ (여자)아이들 수진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앨범에는 (여자)아이들 멤버들이 직접 비주얼 콘셉트 기획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스타일리시하고 힙한 스타일을 선보인 것과 관련 수진은 "빈티지한 느낌을 보이려 헤어, 메이크업 자료를 많이 찾아봤다"며 "(여자)아이들만의 여름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우기는 “멤버들이 헤어 스타일부터 많이 바뀌었다. 또, 액세서리 등에 신선한 시도를 했다”며 “이런 게 이번 앨범의 포인트가 아닐까 싶다”고 덧붙였다.

이전의 강렬한 콘셉트와는 조금 다른 느낌이라는 취재진의 말에 소연은 “전곡들과 콘셉트가 완전 다르다고는 생각하지는 않는다”며 “저는 강렬함보다는 어떤 이야기를 보여드려야겠다는 것에 집중하는 편이다. 이번엔 젊음의 이야기에 멤버들이 집중해준 것 같아 좋다”고 설명했다.

▲ (여자)아이들 우기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어 소연은 어떤 부분에서 영감을 받냐는 질문에 “(여자)아이들의 곡은 멤버에게서 영감을 찾으려 한다. 평소 멤버들과 이야기를 많이 나눈다”며 “(여자)아이들이 지금 이 시기에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생각하고 말하려고 한다. 멤버들이 나이가 비슷해서 그런지 생각하는 게 비슷하다”고 답했다.

이번 앨범의 목표에 대해 수진은 “목표는 음원 1위다. 그리고 ‘독보적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다”고 전했다.

끝으로 (여자)아이들은 “대중 그리고 팬들을 만나지 못하는 어려운 시기지만 온라인 콘서트, 브이앱, 리얼리티 방송 등을 통해 자주 찾아뵈려 노력 중”이라며 “예쁘게 봐주시고 저희 노래 ‘덤디덤디’ 많이 들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금일 오후 6시 새 싱글 ‘덤디덤디(DUMDi DUMDi)’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