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정한호 기자
  • 음악
  • 입력 2020.08.03 10:41

[S톡] 라비, 음악 예능 MC 종횡무진 재능부자

▲ 라비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정한호 기자] 아이돌 ‘빅스’의 멤버 라비가 눈에 띄는 활동을 펼치며 다양한 재능을 발휘하고 있다.

힙합 레이블 ‘그루블린’의 대표로 아이돌 중 GD에 이어 자작곡 수 2위에 오를만큼 음악적인 재능을 보여주고 있는 그가 가수는 물론이고 예능인, MC 등 재능부자로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박 2일’의 시즌4의 멤버로 합류해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는 라비는 못하는 게 없는 만능 재주꾼으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뛰어난 운동 신경을 바탕으로 게임에 강하고 패션센스까지 보여주며 에이스로 주목 받는 라비는 종종 허당스러운 모습도 겸비,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주고 있다.

‘1박 2일’에서는 하향평준화(?)로 웃음을 주고 있는 라비는 ‘미래수업’에서는 깊이 있는 생각과 조리있는 말투로 똑똑한 음악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미래수업’은 코로나 이후의 세상에 대해 석학의 지혜를 듣고, 새로운 삶의 방식을 모색해보는 강연 프로그램. 라비는 패널로 참여해 프로그램의 활기를 더하고 있다.

‘미래수업’으로 MC로서의 재능을 보여준 라비는 ‘제1회 아시안 탑밴드’ MC로 발탁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시안 탑밴드’는 아시아 8개국 방송사의 국제 공동제작 밴드 경연 프로그램. 실력 있는 아시아 밴드 뮤지션을 발굴하고 이들을 세계 음악 시장에 소개할 계획이다. 라비는 단독으로 MC를 맡아 한국 예선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결선 무대 ‘아시안 탑밴드 파이널’까지 재치 있는 입담과 탄탄한 진행 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예능에서도 눈부신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라비는 최근 다양한 음악을 발표하며 음악인으로서도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라비는 최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글로벌 프로젝트 음원 ‘ME ME WE(나 너 우리)’에 한국 대표로 에일리와 뉴키드와 함께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했다. 

또 지난 28일 SUMMER EP 앨범 ‘PARADISE’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파라다이스’와 지난 6월 발표한 ‘비♡’(Feat. 이나은 of 에이프릴(APRIL)) 등 6곡을 수록해 음악인 라비의 재능을 마음껏 드러내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