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0.07.31 17:46

우이경, KBS2 ‘위험한 약속’ OST 애절한 이별공감 ‘사랑했는데 어떻게 이러나요’ 1일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우이경이 오랜만에 드라마 OST로 감성 짙은 목소리를 전한다.

우이경은 KBS2 일일 드라마 ‘위험한 약속’ OST 가창 제안을 받아 수록곡 ‘사랑했는데 어떻게 이러나요’를 1일 발표한다.

신곡 ‘사랑했는데 어떻게 이러나요’는 갑자기 떠나가는 연인을 잡지 못하고 혼자 남겨진 노래 속 주인공이 ‘사랑했는데 어떻게 이러나요 / 아직도 모든 게 거짓말 같아 / 언제나 곁에 있던 나를 밀어냈어요 / 마지막 그 눈빛 잊지 못하죠’라는 아쉬움이 전해진다.

실력파 작곡가 필승불패와 1L2L이 의기투합 해 완성한 발라드 곡으로 애절한 멜로디와 이별에 대한 공감이 되는 가사가 OST 넘버로 설득력을 더한다. 오랫동안 음악적 호흡을 맞춰온 필승불패와 작업을 통해 우이경은 섬세하고 아름다운 목소리로 완벽한 가창 실력을 보여주었다.

타이푼의 객원 보컬 출신인 우이경은 2009년 미니앨범 ‘Look at me’를 발표하며 가요계 정식 데뷔한 후 싱글 활동과 함께 OST 가창으로도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드라마 ‘그 여자의 바다’ ‘훈장 오순남’ 등의 OST를 통해 개성 뚜렷한 목소리와 호소력 짙은 창법을 선보인 가운데 약 3년 만에 OST 가창에 나섰다.

드라마 ‘위험한 약속’(연출 김신일, 극본 마주희)은 불의에 맞서다 벼랑 끝에 몰린 한 소녀 차은동, 그녀와의 약속을 저버리고 자신의 가족을 살린 남자 강태인이 7년 뒤 다시 만난 벌이는 치열한 감성 멜로 복수극이다. 박하나, 고세원 등 출연진들의 몰입력 있는 연기와 방영 종반에 접어들며 스토리 전개가 긴박해 지며 시청률 상승을 거듭하고 있다.

KBS2 일일 드라마 ‘위험한 약속’ OST 우이경의 ‘사랑했는데 어떻게 이러나요’를 1일(토) 정오 음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