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20.07.31 15:59

(여자)아이들, 'Oh my god'으로 '2020 MTV VMA' BEST K-POP 부문 부문 노미네이트

▲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이 '2020 MTV VMA(2020 MTV Video Music Awards)'에서 BEST K-POP 부문 수상 후보에 올랐다.

'2020 MTV VMA'는 지난 30일(현지시간) MTV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 부문과 후보를 발표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4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I trust'의 타이틀곡 'Oh my god'으로 BEST K-POP 부문 수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Oh my god'은 '천재 프로듀서' 리더 소연의 자작곡으로, '나는 나를 믿는다. 나 자신을 믿는다는 것만으로도 나는 당당해질 수 있다'라는 주제를 표현한 Urban Hiphop 장르의 곡이다.

'Oh my god' 뮤직비디오는 보랏빛 물과 붉은 진흙 속에 온몸을 담근 채 펼치는 퍼포먼스 등 선뜻 시도하기 힘든 과감하고 파격적인 장면들을 통해 사랑에 대한 강렬한 메시지를 남기며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공개 하루 만에 1,700만 뷰, 이틀 만에 3,000만 뷰, 일주일 만에 5,000만 뷰를 돌파했으며 공개 세 달만인 지난 9일에는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넘어서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4월 미국 리퍼블릭 레코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세 번째 미니앨범 'I trust'를 발매하며 공식적인 미국 데뷔를 알린 (여자)아이들은 전 세계 61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미국 빌보드 5개 차트 랭크, 국내 주간 음반 차트 1위, 지상파 음악방송 그랜드슬램이라는 대기록을 쓰며 글로벌 대세 그룹다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2020 MTV VMA'는 오는 8월 30일 개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