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7.28 15:23

매부리코성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코의 기능적인 측면을 고려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코는 사람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얼굴의 균형을 잡아주며 전반적인 첫 인상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준다. 코의 모양이나 높이에 따라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어 외적으로 콤플렉스를 느끼는 이들이 코 성형을 고려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콧등이 높으며 코의 끝 부분이 아래로 치우쳐져 있어 매부리코는 경우에 따라서 억세고 날카로운 인상을 보일 수 있어 매부리코성형 수술을 진행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코 성형은 코의 다양한 모양과 내부 구조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외적인 모양과 기능적인 부분까지 함께 고려하여 개인 별 맞춤 계획을 세우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 등의 뼈와 연골이 과하게 자라 생기거나 외상으로 생길 수 있는 매부리코의 성형 수술은 모양과 크기 등에 따라 다르게 진행된다. 보통 튀어나온 콧등 부분을 제거해 매끄럽게 만들며, 코가 낮은 경우 보형물을 삽입하기도 한다. 그리고 아래쪽으로 치우쳐 있는 코끝을 세워 모양을 바로잡으면서 진행이 된다.

▲ 삼성드림이비인후과 노원점 김창효 원장

다만 사람마다 코의 모양과 두께, 휘어짐 정도는 물론 코 내부의 구조와 관련 질환 등에 따라 세밀하게 파악하여 진행을 해야 만족도가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대부분의 매부리코 환자의 경우 코 내부의 연골도 함께 휘어져 있거나 비강이 막혀 코막힘, 코골이 등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질환, 기능적인 부분까지 함께 개선하는 것이 재 수술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그리고 매부리코성형을 하기 위한 병원 선택 시 수술실과 장비들을 철저하게 청결 관리를 하고 있는지, 수술 시 안전 시스템은 갖추고 있는지, 수술 후 회복 관리도 지원하는지 면밀히 따져보고 면밀히 체크를 하는 것이 좋다.

삼성드림이비인후과 노원점 김창효 원장은 “사람마다 콧등, 높이, 두께와 연골의 돌출 정도, 내부 구조가 달라 개인 별 수술 방법도 다르다.”면서 “현재 코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임상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매부리코성형을 진행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매부리코성형 후 회복하는 동안 흡연과 음주를 자제하고 코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손으로 만지거나 코를 푸는 행위는 지양하는 것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