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7.24 16:44

이중턱 고민, 윤곽주사 시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이중턱이나 얼굴 지방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중턱이 있으면 체형이 마르더라도 둔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얼굴 살을 빼기 위해 체중 감량을 시도하면 엉뚱한 부위의 살만 빠지고 얼굴은 그대로 유지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이들을 위해 개발된 다양한 시술 중 하나가 윤곽주사다. 윤곽주사는 마취와 긴 회복기간이 필요한 지방흡입술과는 달리 시술에 필요한 시간이 짧고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일상으로 복귀가 용이하다.

▲ 손유나클리닉 손유나 원장

피부 표피 아래에 위치한 지방층에 주사제를 주입해 지방을 분해한 후 체내 노폐물과 함께 외부로 배출하는 방식으로 작용한다. 신체에 큰 부담이 가는 수술에 비해 후유증도 멍, 붓기 등 약한 편이고 한 층 자연스럽게 인상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그리고 이중턱 제거 외에도 V라인 형성이나 광대, 심부볼 제거 등 원하는 부위에 세밀한 시술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윤곽주사는 주사제의 용량이나 성분, 주삿바늘을 주입하는 방향 등 세부적인 내용에 따라 결과의 차이가 발생하므로 사전에 이러한 부분을 꼼꼼하게 점검해야 한다. 피부 패임이나 생리불순 등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야 하고 시술자의 숙련도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풍부한 임상 경험을 지녔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 시술을 받은 후 결과가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나타나려면 시술을 담당할 의료진에게 정확하게 설명하고 심도 있는 상담을 할 필요가 있다. 유명 연예인의 헤어스타일을 따라했지만 자신의 전체적인 이미지와 맞지 않아 좌절했던 경험처럼, 무조건 다른 사람들이 선호하고 예쁘다고 하는 얼굴 라인을 무조건 따라하다가 실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개인의 얼굴형이나 콤플렉스, 피부 상태 등을 고려하고 이미지에 맞추어 변화 후 모습을 디자인 한 후 윤곽주사 시술을 받아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또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는 시스템이 갖춰진 의료기관을 선택해 보다 안전한 시술을 받기 바란다.

도움말 : 손유나클리닉 손유나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