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0.07.24 08:23

캔도(CANDO), KBS2 ‘위험한 약속’ OST 극강의 애절감성 ‘처음으로 돌릴 수 없을까’ 공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캔도(CANDO)가 애절함 감성의 OST를 내놓는다.

탁월한 곡 해석력과 가창력으로 폭 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캔도는 KBS2 일일 드라마 ‘위험한 약속’ OST 가창 대열에 합류, 수록곡 ‘처음으로 돌릴 수 없을까’ 녹음을 끝내고 25일 음원을 공개한다.

신곡 ‘처음으로 돌릴 수 없을까’는 믿어지지 않는 이별의 현실을 마주하며 사랑했던 과거로 돌아가고 싶은 심경을 유려한 가사로 절절하게 표현했다.

‘다시 처음으로 돌릴 수 없을까 / 이 밤을 견딜 수가 없어 / 사랑이 서툴러 이별도 몰랐어 / 다시 돌아올 수 없겠니’라는 노랫말과 드라마틱한 대선의 멜로디와 캔도의 감성 짙은 음색이 어우러져 감동이 더해졌다.

이 곡은 다양한 뮤지션들과 OST 및 앨범작업을 해온 메이져리거가 프로듀싱을 맡아 드라마에 깊은 감동과 색다른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5년 싱글 앨범 ‘CANDO’를 발표하며 가요계 데뷔한 캔도는 싱글 발표와 함께 적극적인 OST 가창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발라드곡 ‘너 하나야’를 발표해 팬들의 설렘을 유발하며 사랑받고 있다.

드라마 ‘위험한 약속’(연출 김신일, 극본 마주희)은 불의에 맞서다 벼랑 끝에 몰린 한 소녀 차은동(박하나 분), 그녀와의 약속을 저버리고 자신의 가족을 살린 남자 강태인(고세원 분)이 7년 뒤 다시 만나 벌이는 치열한 감성 멜로 복수극이다. 방영 중반대가 지나며 주인공들의 갈등 국면이 이어져 15.8% 자체 최고 시청률을 세우는 등 인기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KBS2 일일 드라마 ‘위험한 약속’ OST 캔도의 ‘처음으로 돌릴 수 없을까’는 25일(토) 정오 국내 음악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