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7.22 09:05

[칼럼] 필러 시술, 자연스러움 선호 추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아름다움의 기준이 변화하고 있다. 뚜렷한 이목구비를 선호하던 과거와 달리 보다 매끈한 얼굴형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자연스러움을 강조한 호감형 스타일을 선호하는 추세다. 이에 필러 같은 피부과 시술이 관심을 받고 있다.

필러는 부담감을 최소화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수술에 비해 간단하다는 장점을 가진 반면, 최소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길어야 1년 이라는 짧은 지속시간과 이로 인한 잦은 시술이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다.

▲ 황성웅 닥터케빈의원 대표원장

이 때문에 최근에는 '큐오필' 필러가 한 방법으로 제시되고 있다. 그리고 큐오필에 콜라겐을 더한 큐오젤 필러가 유지기간을 더 늘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큐오젤은 풀페이스 시술에 적합한데, 볼륨감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다.

그리고 필러는 심한 비대칭형 얼굴로 인한 콤플렉스를 개선하거나 꺼진 부위를 채워 전체적인 얼굴 윤곽을 다듬는데 도움이 된다. 

필러 시술은 의료진의 숙련도와 미적 감각에 따라서 그 모양이 결정되는 만큼 조심스러운 시술이다.

따라서 이마부터 코, 인중, 턱으로 이어지는 라인과 관자놀이, 눈밑, 볼 까지의 풍부한 시술 경험을 통해 노하우를 축적해온 전문 의료진을 중심으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별 맞춤 디자인 계획을 수립하여 섬세하고 정밀한 시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필러를 계획하고 있다면 대표원장이 상담부터 집도와 사후관리까지 책임진료하는지, 승인을 받은 안전한 필러 제품을 사용하는지,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세 캐뉼라를 사용하는 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황성웅 닥터케빈의원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