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7.21 11:43

[칼럼] 볼륨 개선 돕는 필러 시술, 균형감이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굴 부위의 부족한 볼륨을 채워주는 필러 시술 사례가 점차 늘고 있다. 사용되는 필러의 제품도 늘고 있으며, 유지기간과 볼륨감이 다른 다양한 필러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처럼 필러 제품이 다양해지며 필러 시술 비용의 차이가 커지는데, 일부 국산 필러의 경우 저렴한 비용의 이벤트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이런 필러 가격 이벤트는 대용량 필러를 원하는 소비자가 찾게 되는데, 특히 꺼진 이마나 팔자주름, 무턱 등 필러의 용량이 비교적 많이 들어가는 부위를 시술할 경우 시술 비용이 상승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떤 부위를 시술하더라도 저렴한 필러만을 찾거나, 대용량필러 시술을 하겠다고 미리 정하는 건 금물이다. 개인의 피부 특성이나 꺼짐 정도, 부위별로 적합한 필러가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

이마필러는 정면, 측면 모두 완만한 곡선의 적당한 볼륨을 주입하는 것이 좋다. 무조건 많은 용량을 주입하면 울퉁불퉁해지기 쉽고 이마만 도드라져 보여 부자연스럽다.

팔자주름 필러의 경우 잘못 시술하면 원숭이 상으로 변하거나, 오히려 팔자주름이 부각되어 콤플렉스가 개선되기는커녕 심해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위치에 적절한 용량을 시술하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눈밑의 경우도 적당히 도톰하게 넣어야 일명 애굣살이 살아 어려보이지만, 과하게 넣을 경우 오히려 그늘이 지게 보일 수 있다.

필러 시술은 함몰된 부위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제대로 시술하면 자연스러운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10-20분 내외의 짧은 시술 시간과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

다만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무조건 필러를 많이, 과하게 시술하려는 생각은 지양할 필요가 있다. 개인별, 부위별 필요한 필러 용량은 다르며 대용량이 필요한 부위라도 전체적인 균형이 바탕 된 필러 시술이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이마나 팔자의 경우 코필러나, 입술필러 등 다른 부위에 비해 용량이 많이 들어가는 부위로 자연스러운 시술 결과를 위해선 의료진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하다. 꺼진 부위를 충분히 채워 자연스러운 볼륨을 주면서도 기존 얼굴과 괴리감 없이 부드럽게 시술해야 만족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도움말 : 김영철 울산 메디아트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