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스타데일리뉴스
  • 방송
  • 입력 2011.02.23 18:14

"식상하다 식상해" 그만 보고 싶은 연예인 수식어 1위 '종결자'

 
네티즌들이 그만 보고 싶은 연예인 수식어로 '종결자'를 꼽았다.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www.dcinside.com, 대표 김유식)'가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식상하다 식상해' 그만 보고 싶은 연예인 수식어는?"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종결자'가 1위를 차지했다.

총 9,980표 중 3,046표(30.5%)의 지지를 얻은 '종결자'는 한 분야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점할 정도로 우월한 능력을 갖춘 사람을 지칭하는 말이다. '미모' '민낯' '꿀벅지' '몸매' 등에 붙어 사용되는데,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될 분야에서까지 '종결자'가 남발되면서 네티즌들의 불만이 폭발하고 있다.

이어 '국민OO'이 1,509표(15.1%)를 얻어 2위를 차지했다. 안티 없이 국민 모두에게 두루두루 사랑받는 스타 앞에 붙여주는 '국민'이란 수식어는 처음엔 극소수의 유명인들이 이 칭호를 얻었으나, 시간이 가면서 '국민' 칭호에 부족한 스타들에게까지 붙어 의미가 퇴색됐다는 평가다.

3위에는 570표(5.7%)로 '까도남, 까도녀'가 뽑혔다. '까칠한 도시 남녀'의 줄임말 '까도남, 까도녀'는 주로 드라마에서 까칠하지만 능력 있고, 잘 생기고, 돈 많고, 연인 앞에서 부드러운 남녀 캐릭터를 칭한다. 그러나 현실감 없는 캐릭터라 대중의 허영심만 높인다는 지적이 있다.

이 외에 베이글녀, 엄친아와 엄친녀, OO앓이, 꿀벅지, 하의실종 등이 뒤를 이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