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생활
  • 입력 2013.12.13 14:56

겨울철 피부 비상? 색소 질환 동반해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에 비상이 걸린다. 날씨 탓에 피부가 푸석푸석해져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각질 또한 쉽게 생기기 때문이다. 게다가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발생한 기미, 잡티, 트러블이 얼굴에 그대로 남아있어 사람들의 고민 또한 커지고 있다.

또한 안면홍조의 경우도 겨울철 사람들의 고민을 늘리는 원인이 된다. 실내외 온도 차가 큰 겨울철에는 사소한 자극에도 피부가 쉽게 자극되어 안면홍조가 더욱 심해지기 때문이다.

▲ 건조한 겨울철에 더욱더 세심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상태에 따라 사람의 인상이나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얼굴에 쉽게 생기는 색소질환은 깨끗한 피부를 방해하고, 더 나아가 좋은 인상까지도 방해하는 요인이 된다. 기미, 잡티 등은 화장을 해도 완전하게 가리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

색소질환은 시간이 흘러 노화가 진행될수록 점점 짙어지고 크기가 확장되기 때문에 초기에 전문적인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로 인해 피부과 방문이 늘어나고 있다.

기미, 잡티, 주근깨 등의 색소질환을 겪고 있는 경우에는 마스터토닝이 효과적이다. 마스터토닝은 기존의 레이저토닝과는 달리 진피 아래쪽부터 올라오는 멜라닌 색소를 효과적으로 차단해주는 방법으로, 주변조직에 열 손상이 거의 없이 멜라닌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해준다.

이러한 마스터토닝은 시술시간이 비교적 짧고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주지 않아 예전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피부질환을 치료하려는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안면홍조의 경우에는 옐로우레이저로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인데, 옐로우레이저는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고 문제 부위를 빠르고 정확하게 치료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강남 바이오미클리닉의원 김홍달 원장은 “피부질환은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이다”라며, “색소질환이 한 번 생긴 경우에는 쉽게 치료되기 어렵고 꾸준한 관리로 해결될 수 있다”고 당부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