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0.07.09 10:00

스타강사 차길영 ‘수학 3초 풀이법’ 기말고사 예상 문제 유튜브에 공개

▲ 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수학전문 인강 사이트 세븐에듀에서는 스타강사 차길영이 1학기 기말고사를 대비하여 유튜브에 ‘3초 풀이법’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3초 풀이법’은 수학 시험에서 부족한 시간을 걱정하는 고1, 고2 학생들에게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여러 문제 풀이 노하우를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으며, SBS '영재발굴단',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등 방송을 통해 잘 알려진 차길영 강사만의 특별한 비법으로 수학 내신시험 시간 50분 이내에 문제를 풀 수 있는 쉽고 빠른 풀이 방법이다.

세븐에듀 차길영 강사는 3초 풀이법을 꾸준히 공개하는 이유에 대해서 ”많은 학생이 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전 훈련이 잘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실제 시험에서 시간 부족으로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한다.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려면 평소에 모범답안으로만 공부하기보다는 여러 가지 방법을 찾으며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제의 유형의 본질을 제대로 이해하고, 빠르게 푸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시간 내에 모든 문제를 다 풀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다가오는 1학기 기말고사 수학 성적 향상을 위해 고1·고2 대상으로 ‘프로듀스’ 문제집을 무료로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듀스 문제집은 전국에 있는 200여 개의 고등학교 내신 시험 문항들을 분석하여 빈출 문항들만 엄선하였으며 서술형은 물론 고난도 문항도 추가하여 상위권 학생들까지 내신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고1 수학 빈출 문제집은 ‘프로듀스 207’, 207문제이며 고2는 ‘프로듀스 194’, 194문제로 효율적인 수학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고1·고2 프로듀스 문제집의 해설 강좌는 차길영 강사가 해설 강의한다. 

차길영 강사는 “기말고사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학생들에게 남은 기간 동안 효율적인 시험 준비와 실전 감각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프로듀스 문제집을 무료로 제공하게 됐다. 시험 전에 프로듀스 문제집으로 실전 연습을 한다면 기말고사에서 반드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게 될 것이다.”라며 “프로듀스 문제집을 잘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프로듀스 문제집 무료 배포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세븐에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