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20.07.08 10:33

웹예능 뮤플리 ‘찐세계’ 속 수제 맥주 ‘상상 페일에일’ 관심

▲ 웹예능 뮤플리 ‘찐세계’ 방송 캡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유튜브에서 방송되는 8부작 웹예능 뮤플리 ‘찐세계’의 5번째 에피소드에서 선미가 마신 수제 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 상상 페일에일’이 관심이다.

뮤플리 ‘찐세계’에서 선미 삼남매가 출연하여 동생의 생일을 축하하는 장면이 연출됐고, 축하주로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 ‘상상 페일에일’이 등장했다. 선미와 남동생들은 “부드럽다”, “상큼하다” 등 맥주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선미 삼남매는 요즘 찐들이 즐기는 핸드앤몰트 ‘상상 페일에일’을 활용한 맥주 캔쌓기 게임, ‘GIVE ME 상상 챌린지’인 볼링맥주 게임을 진행하는 등 유쾌한 모습을 보여줬다.

‘핸드앤몰트 상상 페일에일’은 국산 꿀의 은은한 단맛과 허니몰트의 달콤한 첫 맛을 가진 매력적인 페일에일(Pale Ale) 스타일의 수제맥주다. ‘상상 페일에일’은 국산 재료를 사용해 국내 맥주 브랜드로서의 정통성과 정체성을 강화했다.

알코올 도수는 5.1%, IBU(맥주의 쓴맛을 나타내는 단위)는 15다. 기존 페일에일의 IBU(30-50) 대비 쓴맛을 절반 이하로 낮춰 수제맥주 초심자들도 즐겨볼 수 있다.

또한 선미가 선보였던 ‘GIVE ME 상상 챌린지’는 ‘핸드앤몰트 상상 페일에일’ 캔을 활용해 핸드앤몰트 브랜드 모토인 ‘즐거운 상상, 현실이 되다’를 유쾌하고 재미있게 공유하는 챌린지 형태의 캠페인이다.

‘GIVE ME 상상 챌린지’는 ‘상상 페일에일’의 출시를 기념하고, ‘상상’이라는 키워드를 활용하여 소비자가 수제맥주 특유의 재미와 친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GIVE ME 상상 챌린지’는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핸드앤몰트 상상 페일에일’은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판매 중이며, 이번 달부터 행사를 확대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